가수 정용화, 내부정보 이용 억 대 시세차익 혐의…검찰 소환조사
가수 정용화, 내부정보 이용 억 대 시세차익 혐의…검찰 소환조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온라인속보팀] 자신이 소속된 연예기획사(FNC)에 유명 연예인이 영입된다는 정보를 미리 입수하고 관련 주식을 매매해 2억 원대의 시세 차익을 얻은 혐의를 받고 있는 가수 정용화 씨가 검찰의 조사를 받았다.

서울남부지검 금융조사제2부는 28일 미공개 정보를 이용해 소속 연예기획사인 FNC엔터테인먼트 주식 2만 1천여 주를 사들인 혐의로 정 씨를 소환해 조사했다.

검찰은 정 씨가 유명 연예인 영입 정보를 언제 알게 됐는지와 주식을 거래한 구체적인 경위 등을 집중 조사했다.

검찰에 따르면 정용화는 작년 7월 이전 지인 1명과 자신이 소속된 기획사 주식 2만 1000주를 매입한 뒤 유명 연예인 전속계약 발표 이후 되팔아 약 2억원 가량의 시세 차익을 얻은 혐의를 받고 있다. 정 씨가 리더로 있는 아이돌 그룹 씨엔블루의 다른 멤버 1명도 같은 혐의로 입건됐다.

검찰은 FNC엔터테인먼트의 대표 한 모 씨도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다. 검찰은 한 대표가 정 씨 등에게 호재성 정보를 미리 알려줬는지 등을 조사한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연예기획사는 지난해 7월 16일 유명 연예인 영입 소식을 발표하면서 주가가 주당 20,800원 정도에서 27,000원 정도로 급등했다.

앞서 검찰은 지난달 4일 금융위원회 자본시장조사단으로부터 패스트트랙(조기 사건 이첩) 제도를 통해 받아 수사에 착수, 이달 초 정용화의 주거지, 해당 소속사 등 4~5곳을 압수수색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