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車, 2Q 실적 시장 기대치 부합 예상"-현대證
"현대車, 2Q 실적 시장 기대치 부합 예상"-현대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기자] 현대증권은 23일 현대차에 대해 2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에 부합하는 무난한 수준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목표주가 18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채희근·안예원 연구원은 "현대차의 2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0.4% 감소한 1조7400억원, 매출액은 8.9% 증가한 24조8000억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들 연구원은 "이는 신흥시장의 수요 부진과 금융계열사의 실적 부진으로 호실적은 아니다"면서도 "영업이익이 전년보다 15.5% 감소했던 1분기보다는 감소폭이 개선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2분기 자동차 부문의 영업이익률은 7.3%로 1분기(6.4%)에 비해 개선될 것"이라며 "내수시장 호조와 신차 확대, 마케팅 강화 등에 기인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연구원들은 하반기엔 전년 대비 이익 성장세 전환을 기대했다. 두 연구원은 "작년 3분기 기말 환율 급등과 4분기 현대로템 실적 급감의 기저 효과, 해외 신차 마케팅 강화로 전년 대비 이익 성장세로 전환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연구원들은 "최근 판매 개선세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부진했는데, 무난한 실적 기대감으로 6, 7월 주가는 양호할 것으로 보인다"면서 "주가 모멘텀이 크게 강화되려면 기타신흥시장 수요의 의미있는 개선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