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업계, 트렌디한 건강미인 앞세운 제품 인기
식음료업계, 트렌디한 건강미인 앞세운 제품 인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소윤기자] 다이어트와 몸매관리 시즌을 맞아 트렌디한 매력이 돋보이는 건강미인을 모델로 앞세운 식음료 제품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 매일유업 '썬업' 과일야채샐러드 고준희 (사진 = 매일유업)

최근 100% 과일야채주스나 웰빙간식, 탄산수 등 건강을 추구하는 식음료 제품들이 브랜드 컨셉트에 맞춰 건강한 이미지의 모델을 활용,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 선호도를 높이며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 모습이다.

20일 식음료업계에 따르면 매일유업의 10가지 과일야채 100% 주스 '썬업 과일야채샐러드'는 건강하고 세련된 아름다움의 아이콘 배우 고준희와 함께 '마시는 맛있는 샐러드 주스'라는 컨셉트로 선보인 TV 광고 등에서 고준희 특유의 건강하고 활기찬 매력이 화제가 되면서 젊은 층 사이에서 인기몰이 중이다.

'썬업 과일야채샐러드'는 브랜드 이미지와 잘 어울리는 고준희와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냉장 과채주스 부문 판매액 1위(링크아즈텍, 2016년 4월 기준)를 기록하는 등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과일야채주스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 청정원 '츄앤' 이하늬 (사진 = 청정원)

특히, 여성들의 관심사인 화이트닝 등 피부미용에 도움이 되는 토마토가 주요 성분으로 들어있는 '썬업 과일야채샐러드 레드'는 모델인 고준희도 평소 피부관리를 위해 즐겨 마시는 제품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건강미 넘치는 배우 이하늬와 웰빙 과자의 만남도 주목 받고 있다. 건강을 강조한 자연간식 청정원 '츄앤(CHEW&)'은 배우 이하늬를 새로운 모델로 발탁, '우아한 간식의 세계'란 타이틀로 진행된 광고를 선보이며 건강미 넘치는 이하늬와 건강한 먹거리 청정원 츄앤이 만나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츄앤'은 과일이나 야채, 견과류의 가공을 최소화해 신선한 원물을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웰빙간식으로, 간식으로 즐기는 스낵류도 자연재료 그대로 첨가물 없이 만든 건강한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다.

롯데칠성음료의 경우 탄산수 브랜드 '트레비'가 추구하는 스파클링의 톡톡 튀는 느낌과 잘 어울리는 배우 한예슬을 모델로 앞세워 붐업 조성에 나섰다. 최근 '상쾌함의 높이가 다른 탄산수 트레비'라는 기존 컨셉트를 일관되게 강조한 신규광고를 통해 트레비만의 상쾌하고 깔끔한 맛과 한예슬의 스타일리시함을 조화롭게 연출했다.

▲ 롯데칠성음료 '트레비' 한예슬 (사진 = 롯데칠성음료)

업계 관계자는 "일상생활에서 먹고 마시는 간식이나 음료 등도 다이어트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제품을 선택하는 소비자들은 건강한 아름다움이 돋보이는 모델이 활약하는 제품에 대한 호응이 높은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