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공사, 17일까지 'KAC 청렴 결의대회'
한국공항공사, 17일까지 'KAC 청렴 결의대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3일 청렴 결의 대회 진행 후 한국공항공사 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공항공사)


[서울파이낸스 장필경기자] 한국공항공사는 오는 17일까지를 'KAC 청렴주간'으로 지정하고 기념 행사를 진행 중이라고 15일 밝혔다.

지난 13일 공사 본사 스카이홀에서 열린 첫 번째 청렴주간 행사에서는 본사 및 서울지역본부 임직원이 참석해 △청렴서약 △간부직원 청렴사직 서약 △청렴문화지수 우수부서 포상 등을 진행했다.

현재 본사 청렴 결의대회를 시작으로 부산과 제주지역본부, 전국 지사에서도 청렴의식 제고를 위한 결의대회가 이어지고 있다.

같은 날 본사에서 열린 청렴 특강에는 박석무 다산연구원 원장이 강연자로 나서 '청렴한 공직생활'을 주제로 다산의 청렴정신을 오늘날의 공직윤리에 접목해 소개했다.

청렴주간 동안 'CEO의 청렴 메시지'에 직원 모두가 각자의 청렴의지를 댓글로 공유하는 '청렴 댓글릴레이'도 열리고 있다. 이를 통해 공사는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이 되기 위한 청렴 실천활동 및 의식을 확산한다는 계획이다.

성일환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이번 KAC 청렴주간 행사는 다산 정약용 선생의 탄생일(6월16일)을 기념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계획했다"며 "부패행위를 발본색원하고 청렴한 조직문화를 구축해 국민의 사랑과 신뢰를 받는 공기업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