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료 낮춰라"…벤츠 신형 E클래스 등급평가 신청
"보험료 낮춰라"…벤츠 신형 E클래스 등급평가 신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희정기자] 수입차 업계 1위(올 1분기 기준)인 메르세데스벤츠의 자동차 보험료가 내려갈 것으로 보인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이달 말 출시하는 '더 뉴 E 클래스'의 차량모델 등급평가를 보험개발원에 신청했다고 밝혔다.

차량모델 등급평가는 신차 출시 전 실제 충돌실험을 통해 사고 시 차량 손상성, 수리 용이성, 부품 값, 공임비는 얼마나 드는지 따져 1~26사이 등급을 매겨 보험료의 기준으로 삼는 제도다. 등급평가를 받으면 수입차 업체가 좋은 등급을 받기 위해 수리·부품비를 자발적으로 낮추게 돼 보험료가 싸진다.

지난해 말 금융당국은 수입차의 비싼 부품가격 등 고가 수리비 문제를 지적하며 4월부터 수입차 보험료를 최고 15%까지 올리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에 수입차 업계는 자율적으로 차량 등급평가를 신청하는 분위기다. 우선 지난해 한국GM의 '임팔라'가 수입차 중 처음으로 등급평가를 받았으며, 폴크스바겐도 신형 파사트에 대한 등급평가를 받아 보험료를 인하할 수 있었다. 볼보도 이번 달 출시하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올 뉴 XC90'의 등급평가를 의뢰했다.

일각에서는 이번 벤츠코리아의 합류에 따라 벤츠와 수입차 시장 1, 2위를 다투는 BMW도 등급평가를 피할 수 없을 것이란 전망도 나오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