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 제22회 구미CEO 포럼 개최
DGB금융, 제22회 구미CEO 포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 22회 구미 CEO 포럼 진행 모습. (사진=DGB금융그룹)

[서울파이낸스 이은선기자] DGB금융그룹이 구미상공회의소와 지역기관단체장을 대상으로 한 지역 경제인 포럼을 개최했다.

DGB금융은 27일 오전 구미상공회의소 2층 대강당에서 '제22회 구미 CEO 포럼'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박인규 DGB금융 회장과 류한규 구미상공회의소 회장, 남유진 구미시장을 비롯해 지역 단체장 18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포럼에는 유필화 성균관대학교 교수가 강사로 나서 '무엇을 버릴 것인가? 사람, 혁신, 이익에 집중하라'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유 교수는 역경을 극복했던 역사 속 리더들의 모습과 현재 세계 시장을 움직이는 히든챔피언의 사례를 통해 경영리더십의 지혜를 제시했다.

특히 그는 "기업경영에 있어 기업의 존속에 꼭 필요한 사업과 전략을 중심으로 버려야 할 것에 집중하는 것이 리더가 가져야 할 경영리더십"이라고 강조하고 '사람을 이해하는 것'을 리더십의 가장 중용한 덕목으로 꼽았다.

포럼을 마친 뒤 박인규 회장은 "선택과 집중의 시대에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이번 강의는 기업 CEO와 지역 관계자들 모두에게 유익한 강의였다"며 "앞으로도 지역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경영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장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