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銀, '쏠쏠한 ISA 일임형' 출시…비대면 가입 지원
광주銀, '쏠쏠한 ISA 일임형' 출시…비대면 가입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광주은행

[서울파이낸스 이은선기자] JB금융그룹 광주은행이 다음달 일임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상품을 출시한다. 지방은행 최초로 비대면 가입 채널도 동시 오픈한다.

광주은행은 약 2개월의 준비기간을 거쳐 오는 6월 1일부터 '쏠쏠한 ISA 일임형'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쏠쏠한 ISA 일임형'은 고객별 투자성향에 적합한 맞춤형 모델포트폴리오에 투자하는 금융상품이다. 글로벌 ETF펀드 위주로 구성된 저위험형(2개), 중위험형(2개), 고위험형(2개)의 총 6개 모델포트폴리오를 제시한다.

지방은행 최초로 인터넷뱅킹과 스마트폰뱅킹 등 비대면 가입채널을 동시 오픈했다. 인터넷·스마트폰뱅킹에 접속해 일임형ISA 가입자격 확인서류를 제출한 뒤, 검토가 완료되면 ISA관련 동영상교육 시청과 투자자 성향을 분석한다. 이후 모델 포트폴리오 선택을 마치면 일임형 ISA계좌 신규예약이 신청되며, 고객센터 상담원의 전화 확인 후 가입이 완료된다.

광주은행은 상품 출시에 앞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전산을 오픈해 내부점검을 실시하는 등 판매접점(POS)에서의 불완전 판매요소 근절에 역량을 집중했다. 중장기적 자산운용의 전문성과 수익률을 높이기 위해 경력 15년의 펀드매니저 출신 전문 운용역도 영입했다.

김경태 광주은행 WM사업부장은 "쏠쏠한 ISA(일임형)는 업계 최고 수준의 자산운용 인력과 비대면채널(인터넷·스마트폰 뱅킹)을 통한 가입을 지원함으로써 고객의 편의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는 상품"이라며 "향후에도 광주은행은 IFA, 투자자문업 등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혜택을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