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이브, 넷플릭스와 라이센스 계약 체결
딜라이브, 넷플릭스와 라이센스 계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딜라이브는 국내 유료방송사업자 최초로 넷플릭스와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하고 다음달부터 상용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사진=딜라이브)

[서울파이낸스 이호정기자] 딜라이브는 넷플릭스와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하고 다음달부터 상용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딜라이브는 우선 새로운 셋톱박스를 출시, 가입자들이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시리즈, 다큐멘터리, 영화를 비롯한 다양한 양질의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딜라이브가 개발한 셋톱박스는 넷플릭스를 쉽게 실행할 수 있도록 심플한 사용자환경(UI)으로 구성된 추천 페이지를 제공한다. 또한 가입자들은 리모컨에 탑재된 넷플릭스 전용 버튼을 이용해 손쉽게 접속할 수 있다.

딜라이브는 이와 함께 넷플릭스 서비스를 위한 프리미엄 초고화질(UHD) 셋톱박스 개발도 추진한다. 가입자들은 프리미엄 UHD 셋톱박스를 통해 증가하고 있는 넷플릭스의 UHD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게 된다.

넷플릭스는 올해 말까지 약 600시간 분량의 UHD 콘텐츠 제공을 목표로 라이브러리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딜라이브 관계자는 "이번 넷플릭스 서비스 계약은 기존 고객에게 고품격 콘텐츠 제공과 함께 신규 고객 확대를 위한 딜라이브의 노력에 대한 결실"이라며 "이번 계약을 기반으로 자회사인 IHQ가 진행하는 콘텐츠 제작사업과의 협력도 논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