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십자 계열 녹십자랩셀, 코스닥 상장 '초읽기'
녹십자 계열 녹십자랩셀, 코스닥 상장 '초읽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 녹십자랩셀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기자] 세포치료 전문 기업 녹십자의 핵심 계열사 녹십자랩셀이 코스닥 상장을 위한 절차에 본격 돌입한다.

녹십자랩셀은 금융위원회에 6월 코스닥 상장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제출했다고 17일 밝혔다.

녹십자랩셀은 이번 상장을 위해 총 200만주를 모집하며, 공모밴드는 1만3600원에서 1만5900원으로 공모가 하단기준 공모금액은 272억원이다. 6월 8~9일까지 수요예측을 거쳐 공모가격을 확정한 후 같은 달 15일과 16일 청약을 받아 27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될 예정이다. 상장을 위한 대표주관사는 하나금융투자이며, 공동주관사는 LIG투자증권이다.

녹십자랩셀은 (주)녹십자에서 NK세포연구에 박차를 가하던 2011년 6월 설립됐다. 이후 (주)녹십자로부터 NK세포에 대한 권리 일체를 양수 받았고, 현재는 녹십자그룹의 세포치료사업 중 NK세포치료제와 줄기세포치료제 연구를 담당하는 녹십자그룹의 핵심 계열사로 자리잡았다.

자연살해세포라고 불리는 NK세포는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나 암세포만을 감지하고 직접 공격해 파괴하는 면역세포다. 암세포를 공격할 뿐만 아니라 암세포의 증식과 전이를 막고 암 재발의 근본적 원인인 암 줄기세포를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는 것이 밝혀지면서 관련된 다양한 연구가 진행됐다.

녹십자랩셀의 매출액은 2013년 276억원, 2014년 309억원, 2015년 345억원으로 3개년 연평균 매출성장률은 12%에 달한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도 꾸준히 성장해 10% 내외의 안정적인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다. 지난 2015년의 경우, 매출액 345억원에 영업이익과 당기순익으로 각각 32억원과 23억원을 기록하며 역대 최고의 경영실적을 거뒀다.

박복수 녹십자랩셀 대표이사는 "NK세포치료제가 상용화됐을 때 검체검사서비스의 네트워크와 바이오물류의 첨단 시스템, 제대혈은행의 노하우 등 사업부간 시너지가 극대화될 것" 이라고 밝혔다.

박 대표이사는 이어 "녹십자랩셀은 이번 상장을 계기로 NK세포치료제의 상품화를 위한 연구개발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며 "전세계 인류의 건강과 행복에 기여하는 세포치료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피력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