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2016 기술대전' 응모작 모집
현대건설, '2016 기술대전' 응모작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현대건설 기술대전 포스터.(자료=현대건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 현대건설은 건설 분야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기술 및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2016 현대건설 기술대전' 응모작을 중소기업 및 국내외 대학(원)생 대상으로 모집하고 있다.

공모분야는 △토목분야(초장대교량, 지반구조물, 첨단건설재료) △건축분야(그린스마트 빌딩, 스마트 시티, 초고층건축) △플랜트·에너지분야(화공, 원자력, 신재생에너지) △환경·안전분야(물환경, 토양환경, 건설안전) △기타분야(IoT, 인공지능, 스마트 건설 기술) 등이다.

기업부문은 현장적용 및 원가절감이 가능한 기술에 대한 설명자료(PPT 10장 내외)와 사업자등록증, 신용평가서를 제출해야 하며, 대학부문은 미래 건설 시장을 반영한 연구결과(A4 용지 10장 내외)를 제출해야 한다.

오는 7월8일까지 현대건설 홈페이지에 응모하면 된다. 응모작은 8월 중 심사해 9월 초에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1팀)에는 연구개발 지원금 1000만원과 상패가 수여되며, 금상(1팀) 500만원, 은상(4팀) 각각 300만원, 동상(6팀)에는 각각 100만원 등 총 3300만원의 연구개발 지원금이 수여된다. 또한 9월 말 개최되는 현대건설 기술대전 시상식에서는 수상작 발표와 전시가 함께 있을 예정이다.

중소기업 수상업체는 현대건설 협력업체로 등록되며 수상작에 대해서 특허 출원등록 지원을 받게 되고, 협력업체가 수상할 경우 공동연구개발, 특허비용 지원 등을 받는다. 대학(원)생 수상자 전원에게는 현대건설 입사지원시 가점이 부여된다.

한편, 현대건설 기술대전은 총 863건의 응모작(2011년 이후 대학․기업부문)이 모집됐고 대학부문 70명의 수상자를 배출하여 6명이 현대건설에 재직 중이다. 기업부문은 40곳의 업체가 수상, 현대건설 협력업체로 등록돼 건설기술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