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쇼핑, 파이시티 인수로 주주환원 연기"-NH투자證
"NS쇼핑, 파이시티 인수로 주주환원 연기"-NH투자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차민영기자] NH투자증권은 29일 엔에스쇼핑에 대해 양재동 파이시티 인수로 주주환원이 연기될 전망이라며 목표주가 16만8000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이지영 연구원은 "파이시티(양재 화물터미널) 거래조건 자체는 나쁘지 않지만 인수에 따른 재무건전성 우려 등 부정적인 영향이 예상된다"고 지적했다.

그는 "엔에스쇼핑은 풍부한 현금과 안정적 영업력에도 배당하지 않고 상장 1년 만에 계획에 없던 대규모 투자를 발표해 투자자들에게 혼란을 초래했다"며 "더구나 파이시티는 토지인수자금 외에도 건축비로 1조원이 더 들어갈 것으로 예상되는 데다가 완공까지 얼마의 시간이 걸릴지 알 수 없다"고 설명했다.

그는 "홈쇼핑사업과 개연성이 없는 비관련 사업 다각화 추진으로 보유 자원이 그룹사를 위해 동원되는 등 대주주 위험이 두드러져 엔에스쇼핑 주가 할인(디스카운트) 상황이 계속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엔에스쇼핑은 100% 자회사인 엔바이콘을 통해 양재동 파이시티를 4525억원에 인수한다고 전날 공시했다. 회사는 엔바이콘에 총 4500억원을 출자하며, 이 중 500억원은 지난 11일 집행했고 1600억원은 보유 현금으로 충당한다. 나머지 2400억원은 사채발행으로 조달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