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베트남인 위한 한국어 사전 서비스 오픈
네이버, 베트남인 위한 한국어 사전 서비스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네이버는 베트남인을 위한 한국어 사전 서비스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진=네이버)

[서울파이낸스 이호정기자] 네이버는 베트남인을 위한 한국어 사전 서비스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외국인들이 한국어 학습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와 사용자환경(UI)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외국인들이 어려워하는 한국어 활용형 정보들을 사전을 통해서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일상 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표현 중심으로 하나의 단어에도 시제별, 상황별 다양한 뜻풀이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하나의 베트남어 동사라도 한국어에서는 '압니다', '알아요', '알아' 등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음을 뜻풀이 결과에서 한눈에 보여주는 식이다.

아나운서가 직접 녹음한 한글 발음 청취 기능과 한국어 입력 키보드 기능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생생한 예문정보 제공을 위해 베트남 호치민대학교와 제휴를 맺어, 현지 학생들과 함께 10만건의 예문을 번역하는 프로젝트도 진행 예정이다.

지난해 12월 먼저 선보인 한·중사전의 경우 서비스 출시 이후 4개월 만에 페이지뷰(PV) 71%, 순 방문자수(UV) 46% 증가하는 등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김종환 네이버 사전셀(Cell)장은 "네이버 베트남어사전은 현지에서의 이용 비율이 모바일 기준 32.6%를 차지하는 등 베트남인들의 네이버 사전 사용성이 매우 활발한 것을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외국어 이용자들이 네이버 사전을 이용해 한국어를 학습하는데 도움을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언어의 한국어 사전을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