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즈런처,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테마 선봬
버즈런처,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테마 선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카카오의 안드로이드폰 전용 런처 서비스인 '버즈런처'가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테마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카카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기자] 카카오의 안드로이드폰 전용 런처 서비스인 '버즈런처'가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테마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테마를 적용하면 스마트폰 배경화면에서 움직이는 라이언 캐릭터를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카카오톡, 전화, 메모장 등 주로 이용하는 어플리케이션의 아이콘에도 라이언 캐릭터 디자인이 적용돼 스마트폰 배경화면을 아기자기하게 꾸밀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버즈런처는 카카오프렌즈 테마 출시를 기념해 오는 5월 1일까지 라이언 테마를 적용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라이언 이모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버즈런처는 신규 테마 출시와 더불어 기능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이용자가 어플리케이션 아이콘을 움직이는 이미지로 꾸밀 수 있는 '움짤 효과' 기능을 추가했다. 스마트폰에 저장해둔 gif 이미지가 있다면 누구나 원하는 어플리케이션의 아이콘을 움짤로 바꿀 수 있다. 또한 봄을 맞아 이용자들이 배경화면에서 흩날리는 벚꽃을 감상 할 수 있도록 '벚꽃 효과'를 적용하는 등 다양한 재미요소를 추가했다.

카카오는 "라이언 테마를 시작으로 버즈런처 이용자들이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만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무지&콘, 어피치, 튜브 등 다양한 캐릭터 테마를 선보일 계획"이라며 "지속적인 기능 개선을 통해 편의성과 즐거움을 동시에 제공할 수 있는 버즈런처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현재 14개국어로 글로벌 시장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버즈런처는 사용자가 만든 홈스크린을 공유하는 SNS 런처로, 4월 기준 누적 다운로드 2000만건을 돌파했다. 현재까지 총 120만 건의 다양한 스타일의 테마들이 제작됐고 1억8000만건 이상의 다운로드가 이뤄졌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