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I, 제주도 초등학교 '태양광발전 설비' 기증
OCI, 제주도 초등학교 '태양광발전 설비' 기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일 오후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사에서 열린 '제주도 초등학교 태양광발전 설비 기증'에 관한 양해각서(MOU) 체결식에서 허만 OCI 경영지원실 사장(좌)과 이석문 제주도 교육감(우)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OCI)

[서울파이낸스 황준익기자] OCI는 지난 1일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사에서 '제주도 초등학교 태양광발전 설비 기증'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석문 제주도 교육감, 허만 OCI 경영지원실 사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OCI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산하 50여개 초등학교에 태양광발전 설비를 무상 설치하고, 교육청은 설치에 필요한 행정 사항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OCI는 2017년까지 각 초등학교에 5kW씩 총 250kW의 태양광발전을 설치하게 된다. 150톤의 이산화탄소(CO2) 저감 효과와 5만 그루의 소나무를 심는 대체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보인다.

허 사장은 "2011년부터 시작한 OCI의 솔라스쿨 프로젝트가 순조롭게 진행돼 대한민국 대표 청정지역인 제주지역으로 확대하게 됐다"며 "태양광 에너지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과학적인 원리도 배우고, 올바른 지구환경보존 의식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