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와인잔 명품브랜드 '리델' 입점
옥션, 와인잔 명품브랜드 '리델' 입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옥션이 리델과 협업을 통해 와인애호가들을 위한 기획전을 선보인다. (사진=옥션)

[서울파이낸스 김태희기자] 옥션이 260년 전통의 글라스 명품브랜드 '리델(RIEDEL)'을 1일 선보인다.

리델은 세계적인 와인잔 전문 브랜드로 1756년 오스트리아에서 설립됐다. 현재까지 각종 와인에 맞는 150여종의 크리스털 잔을 개발해 왔다.

이에 옥션은 내달 10일까지 리델의 브랜드 스토리를 소개하고 대표 와인잔과 한정판 세트를 판매한다.

리델 가문의 9대 경영자 클라우스 리델(Claus J.Riedel)은 잔에 따라 와인의 향과 맛이 다르다는 사실을 발견, '술을 담는 것 이상의 와인잔을 만들고 싶다'는 철학으로 와인 전용 잔을 만들기 시작했다.

이후 리델의 와인 글라스는 유명 와인 전문가와 평론가들 사이에서 꾸준히 언급되며 대표 글라스로 자리매김한다. 영국의 윈저공, 윈스턴 처칠 총리 등 당대 유명 인사들이 애용한 잔으로도 이목을 끌었다.

옥션은 리델의 입점을 기념하기 위해 △1일 '하트 투 하트 까베르네' △4일 '까베르네 메를로' △5일'코카콜라 글라스' △6일 '하트 투 하트 피노누아' 등을 한정 판매한다. 이외에도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1만 스마일캐시 캐시백 및 '리델 린넨 클리너'를 증정한다.

김은신 옥션 생활주방팀장은 "이번 협업을 통해 리델과 같은 고급 브랜드가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온라인을 통해 고급상품을 구매하는 VIP고객층 공략에 있어서 오픈마켓과 브랜드사 모두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