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보안 기능 강화한 'T전화 안심 업데이트' 출시
SKT, 보안 기능 강화한 'T전화 안심 업데이트'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2일 SK텔레콤이 금융감독원과 손잡고 보안 기능을 대폭 강화한 'T전화 안심 업데이트'를 출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안심벨소리', '안심차단', '안심녹음' 등 스팸과 보이스피싱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획기적 보안 기능들이 추가됐다. (사진=SK텔레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기자] SK텔레콤은 고객의 안전한 통화를 위해 보안 기능을 대폭 강화한 'T전화 안심 업데이트'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안심벨소리', '안심차단', '안심녹음' 등 스팸과 보이스피싱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획기적 보안 기능들이 추가됐다.

금융감독원과 협력해 제공하는 안심벨소리는 보이스피싱이나 사기거래 등의 고위험 전화가 걸려올 때 음성안내를 추가해 위험성을 알려주는 기능이다. 또 신고가 많은 스팸이나 보이스피싱, 사기 연계 번호로부터 오는 전화를 소비자 판단에 따라 사전에 자동 차단할 수 있는 안심차단 기능도 추가됐다.

T전화의 통화녹음 기능도 강화된다. 국내 최대 사기피해 정보 공유 사이트인 '더치트'와 SK텔레콤의 고위험번호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사기나 보이스피싱 등의 위험성이 높은 번호로 판단될 경우 고객이 매번 통화녹음 기능을 실행하지 않더라도 자동으로 통화내용을 녹음하는 안심녹음 기능을 제공한다.

안심벨소리와 안심녹음 기능은 업그레이드 시행 시 자동으로 적용되며, 원하지 않는 기능은 언제든 사용을 중단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다.

이 밖에도 T전화는 사기 및 스팸, 보이스피싱 연계 위험번호에 대한 화면 표시 기능, 녹음된 사기 의심 통화내용을 손쉽게 금융감독원으로 신고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위의석 SK텔레콤 상품기획부문장은 "T전화 안심 업데이트는 고객들이 사기전화나 보이스피싱 같은 위험으로부터 최대한 보호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혁신적 보안 기능들을 추가했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