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청년기술창업교실' 무료 개최
기보, '청년기술창업교실' 무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은선기자] 기술보증기금(기보)이 청년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기술창업 무료 강좌를 진행한다.

기보는 다음달 28일부터 29일까지 서울 강남 벤처문화센터에서 '2016년 제1회 청년기술창업교실'을 무료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교육 대상자는 제조, IT·정보통신, 전기전자, 지식문화 등 기술기반 업종의 창업을 준비하는 만 19~39세 이하의 예비 청년창업자다. 선정자는 다음달 25일 기보 홈페이지에 공지된다.

교육내용은 기업가정신 함양과 자신의 비즈니스 상태 점검, 비즈니스 모델 수정 보완, 재무회계․법률 멘토링, 비즈니스 모델 발표 등으로 예비창업자의 실제 창업에 맞춰 구성된다.

수료자 전원에게는 기보의 예비창업자사전보증 대상자 선정과 미래부의 'K-Global 프로그램' 추천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우수 수료자에게는 '맞춤형 창업컨설팅'을 별도 지원한다.

신청을 원할 경우 기보 홈페이지에서 신청 양식을 다운받아 다음달 15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 강좌는 청년위원회(대통령직속)와 벤처기업협회,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이 협업을 통해 청년의 성공창업을 지원하고자 계획됐다. 각 유관기관별로 금리우대와 같은 다양한 혜택을 마련한다.

기보 관계자는 “벤처창업교실 등 수요자맞춤형 창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며 "창의적인 기술과 아이디어가 사업화로 연결되고 청년들이 성공적으로 창업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