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롯데캐슬 골드파크' 18일 견본주택 오픈
'의정부 롯데캐슬 골드파크' 18일 견본주택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의정부 롯데캐슬 골드파크 조감도. 사진=롯데건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 롯데건설은 경기도 의정부 직동공원 부지에 들어서는 의정부 롯데캐슬 골드파크 견본주택을 18일 부터 공개하고 본격 분양에 들어간다고 17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7층 17개동으로 1단지 919가구, 2단지 931가구 등 총 1850가구의 대단지다. 전용면적은 59·84㎡ 등 중소형으로만 구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직동공원에는 청파원, 피크닉 정원, 칸타빌레 정원, 힐빙 정원 등 다양한 테마공원이 조성된다. 광장과 기암괴석이 어우러진 수경시설, 산림으로 둘러싸인 숲속 휴식공간, 테니스장을 비롯한 체력단련 시설 등을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서울로 진입하는 초입에 위치한 데다 지난해 개통한 호원IC와 가까워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하다. 대중교통은 의정부 경전철 범골역이 가깝고 지하철 1호선 회룡역을 도보로 이용 할 수 있다.

현재 예비 타당성 조사 중인 GTX(수도권 광역급행철도) C노선(의정부∼금정)이 개통되면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이동시간도 크게 단축될 전망이다.

의정부 시청, 예술의 전당, 시의회, 세무서, 소방서 등 행정타운이 인근에 위치해 직주 근접 환경도 갖췄다. 신세계백화점, 롯데마트, CGV, 도서관, 의료원, 보건소 등도 인접해 주거편의성이 높다.

조경특화 시설로는 파티를 즐길 수 있는 캐슬리언 가든, 휴식과 놀이 공간이 결합된 피크닉&플레이 가든, 운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인 헬스 가든, 텃밭과 나무그늘이 있는 시니어 가든 등이 조성된다. 단지 외곽을 따라 건강산책로도 설치된다.

커뮤니티 공간은 크게 세 가지 테마(스포츠·컬쳐·라이프)로 단지별 각각 구성된다. 스포츠 커뮤니티에는 피트니스 센터, 실내 골프클럽, GX룸 등이 조성된다. 컬쳐 커뮤니티에서는 어린이를 위한 작은 도서관, 스터디룸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라이프 커뮤니티에는 경로당, 어린이집이 위치한다.

의정부시가 주도하는 사업인 만큼 3.3㎡당 분양가는 최저 800만 원대부터 책정돼 경쟁력을 갖췄으며, 발코니 확장비용 무상 및 중도금 무이자로 계약자의 부담을 크게 줄였다. 1·2단지 중복 청약이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의정부시 범골로 80일대(상우고등학교 정문 맞은편)에 위치한다. 입주는 2018년 11월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