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화재 원명수 사장,"전략적 차별화를 완성하는 해"
메리츠화재 원명수 사장,"전략적 차별화를 완성하는 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메리츠화재 원명수 사장 ©서울파이낸스
2007년이 제2창업을 기치로 변화와 개혁을 시작한지 3년째가 되는 메리츠화재 원명수 사장은 "제2창업 1년차에는 회사가 나아갈 방향을 정립한 해였고 2년차에 이를 실천했다면 새해에는 '전략적 차별화를 완성하는 해'로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원 사장은 "지난해 경영성과에 대해 "Moody's A3 신용등급 획득, 한불종금 인수 공동참여를 통한 금융전문그룹 토대 마련, 수익성이 우수하고 미래성장의 동력이 되는 장기보험 신계약 및 전체 실적 성장률 공히 업계 1위 시현 등 상당한 업적과 성과를 거두었다"며 "자부심을 가지고 '보험업을 제대로 하는 회사'가 되어보자"고 주장했다.

그는 "그간 경영정보와 분석 전문성에 대한 인식부족과 사전분비의 소홀함이 부족했다"며 "분석에 필요한 많은 경영정보, 정보를 분석할 수 있는 전문성, 바른 경영시각이 절대적으로 요구된다"고 제시했다.

원사장은 "우리가 목표로 하는 '수익성 위주의 성장을 달성하는 전문금융회사' 측면에서의 마켓리더가 될 것임을 확신한다"며 "2007년은 희망의 해로 비록 숨 가쁘고 힘들지만 이제 조금만 더 달리면마라토너들이 결승점을 바라보면서 느끼는, 'Running High'를 만끽할 수 있는 단계까지 왔다"며 힘을내 노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송지연기자 blueag7@seoulfn.com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