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세탁기·냉장고, 이탈리아 최고 제품 선정
LG 세탁기·냉장고, 이탈리아 최고 제품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탈리아 소비자 매체인 '알트로콘수모' 3월호에 게재된 세탁기와 냉장고 성능 평가 결과 (사진=LG전자)

[서울파이낸스 박진형기자] LG전자 세탁기와 냉장고가 이탈리아에서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

LG전자는 이탈리아 소비자 매체 '알트로콘수모(Altro Consumo)'는 3월호에서 LG 드럼세탁기(모델명: F14U1JBS6)와 상냉장·하냉동 타입 냉장고(모델명: GBB539NSCFE)가 각각 성능 평가 1위에 올랐다고 7일 밝혔다.

이 매체는 20여개의 세탁기를 대상으로 세탁·헹굼·탈수 성능, 에너지 사용량 등을 테스트한 결과, LG 제품이 밀레, 보쉬 등 유럽 브랜드 제품보다 성능이 우수하다고 평가했다.

LG 드럼세탁기는 세탁용량 10kg을 적용하고, DD(다이렉트 드라이브) 모터를 기반으로 손빨래 효과를 구현하는 6모션과 터보워시(Turbo Wash) 기능을 탑재했다. 유럽의 최고 에너지 효율 등급인 A+++ 보다 에너지 사용량이 40% 더 적다.

제품 상단 조작부에 블랙 풀터치 디스플레이를 채택해 스마트폰처럼 터치로 조작이 가능하다. NFC(근거리무선통신)를 활용한 스마트 기능도 지원한다. 사용자가 전용 애플리케이션 실행 후 제품의 'NFC 태그온(Tag On)'에 스마트폰을 갖다 대면 2~3초 내에 제품 오작동 여부를 확인할 수 있고, 새로운 세탁코스를 내려 받을 수 있다.

LG 상냉장·하냉동 2도어 냉장고도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 상냉장·하냉동 2도어 냉장고는 유럽 냉장고 시장의 50% 이상을 차지할 만큼 유럽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제품이다. 이 매체는 냉각 속도, 진동 및 소음, 에너지 사용량 등의 항목에서 LG 냉장고가 만점을 받았다고 전했다.

LG 냉장고는 320리터 용량을 적용하고,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를 탑재해 유럽의 최고 에너지 효율 등급인 A+++를 구현하면서 소음과 진동을 잡았다.

△지렛대 원리로 도어를 쉽게 열어 주는 '이지(easy) 핸들' △와인을 넣고 빼기가 편리한 '와인 거치대' △제품 옆면이 벽이나 집기류 등과 닿아있는 좁은 공간에서도 편리하게 열 수 있는 도어 구조 등을 적용해 사용 편의성도 높였다.

조성진 LG전자 H&A(홈어플라이언스&에어솔루션)사업본부장 사장은 "LG 가전제품들이 차별화된 성능과 고효율 기술을 토대로 까다로운 유럽에서 최고 제품으로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LG만의 차별화된 제품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강조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