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셜텍, 코스닥 공시우수법인 선정
크루셜텍, 코스닥 공시우수법인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진형기자] 크루셜텍은 코스닥 시장 공시우수법인으로 선정돼 한국거래소 표창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한국거래소는 상장기업의 △자율·자진·공정 공시 실적 △기업설명회(IR) 개최 횟수 △공시의 정확성 등 정량적 부분과 △공시담당자의 법규 이해도 △업무수행 성실성 △공시 인프라 구축 등 정성적 부분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매년 우수법인을 선정한다.

크루셜텍은 모바일 생체인식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BTP(Biometric TrackPad; 모바일 지문인식모듈)를 전세계 스마트폰 제조사 15여곳에 공급하고 있다. 화웨이를 비롯해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주요 고객이다.

한국거래소는 시장 예측이 어려운 첨단 산업의 특성에도 크루셜텍이 주주 및 잠재투자자 등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충분하고 투명한 정보를 제공한 점을 높게 평가했다.

1100여개의 코스닥 기업 가운데 크루셜텍을 포함해 CJ오쇼핑, 서희건설, 씨젠, 슈피겐코리아 등 10곳이 공시우수법인으로 뽑혔다.

공시우수법인은 △공시내용 사전 확인 절차 면제 △공시담당자 연례 교육의무 면제 등 업무상 절차 간소화는 물론, △거래소 상장공시시스템에 공시우수법인 표시 △경미한 공시 위반 시 불성실 공시법인 지정 유예 등 주가 변동에도 긍정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크루셜텍 관계자는 "앞으로도 성실한 공시로 기업의 신뢰성 향상 및 기업가치 제고를 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