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보재단-충북, '농약안전보관함 보급사업' 협약식
생보재단-충북, '농약안전보관함 보급사업' 협약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서울파이낸스 김희정기자]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하 생명보험재단)은 23일 충북도청에서 이시종 충청북도지사, 유석쟁 생명보험재단 전무, 이영문 한국자살예방협회 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농가 음독자살예방을 위한 농약안전보관함 보급사업 협약식을 개최했다.

재단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청주시, 충주시, 제천시, 보은군, 옥천군, 영동군, 증평군, 진천군, 괴산군, 음성군, 단양군 등 도내 11개 시·군에 농약안전보관함 505개, 폐농약용기수거함 13개를 확대 보급할 예정이다.

또한 농약안전보관함의 올바른 사용유도를 위해 충청북도와 각 지자체 담당자는 현장을 직접 방문해 보관함 사용실태를 확인하고 한국자살예방협회에서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자살예방교육과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2014년 65세 이상 노인자살률은 10만 명당 55.5명으로 국내 자살률 27.3명을 두 배 이상 웃돌고 있다.

농약음독으로 인한 자살기도는 전체 자살기도 방법 중 12.2%로 약물음독, 칼 자상에 이어 세 번째로 높았으며 고령으로 갈수록 비율이 높게 나타났다.

생명보험재단은 이러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지난 2010년부터 농촌지역의 음독자살 예방을 위한 사업을 펼쳐오고 있다.

유석쟁 전무는 "재단은 농약안전보관함을 보급함으로써 충동적 음독자살을 방지하고 생명 안전망 구축을 위해 본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생명존중 정신을 바탕으로 국민들의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