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협, 프리보드 주가지수 개발
증협, 프리보드 주가지수 개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업협회는 프리보드의 시장동향을 한눈에 파악하고 투자지표로 활용할 수 있도록 프리보드 주가지수를 개발하여 4일부터 발표한다.

지금까지 프리보드는 가중주가평균을 주가지표로 사용하여 왔으나, 과거의 주가수준과 현재의 주가수준을 쉽게 비교하기 어려워 투자자가 시장지표로 활용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따라서 시장제도 개선과 함께 인프라를 확충하는 차원에서 지수 개발을 추진하게 됐다.

증협 황건호 회장은 “투자자의 시황판단이 용이한 프리보드 지수 발표를 계기로 시장의 인지도가 향상되고, 프리보드에 대한 투자자의 관심을 유도하는 등 시장의 질적 수준이 한 단계 높아질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에 발표하는 주가지수의 명칭은 '프리보드지수'(영문명 : FreeBoard Index)다. 기준시점은 1일 오후 3시(종가기준)이며, 기준지수는 1,000p로 시작한다.

지수산출방식은 국내·외 증권시장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시가총액방식을 적용한다.

주가지수의 종류로는 종합지수인 프리보드 지수와 프리보드 벤처, 업종별 지수(제조, 정보·컴퓨터운영)가 있다. 산출 주기는 1분 간격으로 이루어진다.
 프리보드 주가지수를 보려면 프리보드 홈페이지나 증권사 HTS 및 코스콤 Check단말기 등을 이용하면 된다.

김참 기자 charm79@seoulfn.com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