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 인천공항 식음사업장에 동반성장 첫 사례
CJ푸드빌, 인천공항 식음사업장에 동반성장 첫 사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스위트몬스터' 인천공항점 (사진=CJ푸드빌)

'스위트몬스터' 팝업스토어 오픈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CJ푸드빌이 현재 운영중인 인천국제공항 식음료(F&B) 매장에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는 동반성장 첫 사례를 실천했다.

CJ푸드빌은 인천국제공항 식음료사업권자로 선정된 후 여객터미널 1층 입국장(10번 출구 인근)에 32㎡(9.8평)의 소규모 팝업스토어를 우선적으로 중소기업이 운영할 수 있게 한다는 내부방침을 세우고 첫 사업자로 팝콘 소프트아이스크림 등을 판매하는 '스위트몬스터'를 22일 선정했다.

팝업스토어(Pop-up Store)는 짧은 기간 운영하는 상점을 의미하며 신규 브랜드에 대해 고객 반응을 살피는 동시에 홍보 수단으로도 활용된다.

내년 1월까지 6개월간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게 된 스위트몬스터는 지난 6개월여 동안 브랜드 인지도 상승 효과와 더불어 중국, 태국, 홍콩, 싱가포르, 두바이 등 해외 5개국에 진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현재 일본, 호주,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베트남, 카타르 등 다른 해외 지역에도 마스터프랜차이즈(MF) 계약을 협의 중이다.

스위트몬스터 관계자는 "인천공항 내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면서 해외 진출 문의가 한 달에 1~2건이던 것이 하루에 3~4건으로 폭발적으로 늘었다"며 "CJ푸드빌을 통해 해외 진출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었던 점에서 매우 만족스럽고, 다른 중소기업들도 이런 기회를 갖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CJ푸드빌은 로컬 자사 브랜드를 해외 10개국 240여 매장과 연결하는 'K푸드 글로벌 가교'로 만들기 위해 인천공항 식음시설 입찰에 참여해 수주한 바 있다. 자사의 글로벌 진출 외 이번에 중소기업과 함께 해외 진출하는 동반성장 첫 사례를 만들어 향후 사례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등 로컬 중소기업에 입점 기회를 부여하는 매장운영 내부 기준을 마련, 스위트몬스터를 동반성장 1호 팝업스토어 사업자로 선정했다"며 "스위트몬스터가 빠른 성과를 내 파트너사로서 매우 기쁘다. 이번 사례를 참고해 향후에도 유사 사례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CJ푸드빌은 인천국제공항을 'K푸드 글로벌 커넥트'로 활용해 오는 2020년까지 해외 15개국에 진출하고 해외 매장을 3600개로 확장해 맥도날드, 스타벅스, 얌(Yum) 등 세계적인 외식기업과 어깨를 견주는 '글로벌 외식 TOP 10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