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무 회장, '마곡 LG사이언스파크' 건설현장 점검
구본무 회장, '마곡 LG사이언스파크' 건설현장 점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구본무 LG 회장(왼쪽 두번째)이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 건설 현장을 점검하는 모습 (사진=LG)

2017년 1단계 준공…2020년 최종 완공
"LG의 미래가 달린 곳…안전·품질 철저히"

[서울파이낸스 박진형기자] 구본무 LG 회장이 LG그룹 R&D(연구개발)의 새로운 심장이 될 마곡 사이언스파크 건설 현장을 점검했다.

1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구 회장은 전일 오후 서울 강서구 마곡산업단지에 위치한 LG사이언스파크건설 현장을 방문해 임직원과 근로자를 격려하고, 건설 진행 현황 등을 보고받은 후 공사 부지를 돌아보며 현장을 세심하게 살폈다.

이날 구 회장은 영하의 추운 날씨에도 현장을 꼼꼼히 점검하며 "마곡 사이언스파크는 LG의 미래가 달린 중요한 현장이므로 최선을 다해 조성하고 마무리도 끝까지 잘해야 한다"며 "특히 안전과 품질에 대해 철저히 해달라"고 당부했다.

LG는 LG사이언스파크를 오는 2017년 1단계 준공 후 2020년 최종 완공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토목공사를 대부분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연구동 건축공사에 돌입했다. 총 4조원을 투입되며 축구장 24개 크기인 17만여㎡ (약 5만3000평) 부지에, 연면적 111만여㎡ (약 33만5000평) 규모로 연구시설만 18개 동이 들어선다.

특히 LG는 LG사이언스파크를 첨단 에너지솔루션 기술을 집약해 '친환경 에너지 절감형 R&D 단지'로 조성할 방침이다. △고효율 태양광 모듈 △ESS(에너지저장장치) △LED 스마트 조명 △지열을 활용한 냉난방 시스템 △에너지 절감형 건축 내외장재 △빌딩관리시스템(BMS) △정보통신(ICT)기반 통합 운영시스템 등을 단지에 적용할 계획이다.

LG사이언스파크는 전자·화학·통신 등 주력사업과 에너지·자동차 부품 등 신성장사업 분야 2만5000여명의 연구인력들이 융복합 연구 및 핵심·원천기술 개발을 통해 시장선도 제품과 차세대 성장엔진을 발굴하는 'R&D 메카' 역할을 할 전망이다.

앞서 구 회장은 LG사이언스파크를 R&D 인재들이 마음껏 일할 수 있는 곳으로 조성하겠다고 수차례 밝혀왔다. 구 회장은 'LG 테크노 콘퍼런스'에서 "마곡에 대규모 융복합 R&D 단지를 만들고 있고 그곳에 최상의 연구 시설과 즐겁게 일하는 분위기를 만드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한 바 있다. 해당 콘퍼런스는 LG가 이공계 석박사급 대학원생들을 초청해 LG R&D 현황을 소개하는 자리다.

LG 관계자는 "LG사이언스파크의 토목공사가 마무리되고 본격적인 건축공사가 시작되는 시점에서 구 회장의 이번 방문은 LG의 시장선도와 미래성장의 메카가 될 융복합 R&D 현장에 대한 각별한 관심을 표명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