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웹어워드·스마트앱 어워드서 3개 부문 수상
스타벅스, 웹어워드·스마트앱 어워드서 3개 부문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스타벅스커피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오는 17일 웹어워드 코리아와 스마트앱 어워드에서 3개 부문을 수상한다. 이를 기념해 오는 28일까지 스타벅스 웹사이트에서 수상 기념 이벤트도 실시한다.

스타벅스는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관하는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웹사이트 생활브랜드 부문 통합 대상과 모바일웹 서비스 부문 통합 대상을 수상하고, 최우수 애플리케이션을 시상하는 '스마트앱 어워드 코리아'에서는 회원서비스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웹어워드 코리아와 스마트앱 어워드 코리아는 국내를 대표하는 웹과 앱 전문가 2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시상식이다. 비주얼 디자인, UI 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6개 부문의 평가지표를 토대로 심사됐으며 스타벅스는 각 부문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스타벅스는 지난 8월 이용자 편의성과 디자인을 개선한 고객 맞춤형 홈페이지를 새롭게 선보이고, 고객과의 관계강화에 나선 바 있다. 고객 개인별로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하며 '나만의 스타벅스 경험'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다양한 디지털 기기에 동일한 메뉴와 서비스가 최적화된 화면으로 제공되는 반응형 웹을 구현했다. 또한 스토리텔링 형식의 화면 구성을 비롯해 배경과 내용이 입체적으로 움직이는 패럴럭스 스크롤 모션 기법을 적용해 동적이고 생동감 있는 화면을 선보였다.

지난 10월에는 새롭게 단장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이고, 흔들어 빠르고 편리하게 결제하는 '쉐이크 투 페이(Shake to Pay)' 서비스 등 혁신적인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간편한 사용성과 편리성, 세련된 디자인을 토대로 개발된 앱을 통해 신속한 주문과 결제 서비스, 대쉬 보드 형식으로 사용량이 많은 메뉴에 접근하기 쉽게 만든 메인 화면, 시각적인 이미지를 강조한 카드 메뉴 등을 통해 '내 손안의 편리한 스타벅스 매장'을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스타벅스는 3개 부문 수상을 기념해 스타벅스 웹사이트에서 2가지의 수상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첫번째 이벤트는 오는 28일까지 스타벅스 웹사이트에 신규 가입하거나 계정 정보를 업데이트하면 추첨을 통해 1만명에게 톨 사이즈 무료 음료 쿠폰(MMS 쿠폰)을 제공한다. 두번째 이벤트는 웹어워드 코리아와 스마트앱 어워드에서 수상을 축하하는 메시지를 페이스북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1만명에게 톨 사이즈 오늘의 커피 쿠폰(MMS 쿠폰)을 준다.

백수정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마케팅 담당 상무는 "고객 한 명 한 명과 소통하며 더욱 편리한 디지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언제 어디서나 스타벅스의 매장 경험을 전달하고자 노력한 결과가 금번 국내 최고 권위의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 시상 3개 부문 수상으로 이어진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만의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