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올해의 영웅소방관' 총 8명 선정
에쓰오일, '올해의 영웅소방관' 총 8명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나세르 알 마하셔 에쓰오일 CEO (사진=에쓰오일)

[서울파이낸스 황준익기자] 에쓰오일은 15일 서울 용산소방서 대강당에서 '2015 소방영웅 시상식'을 개최하고 '올해의 영웅 소방관' 8명에게 표창장과 상금 9000만원을 수여했다.

시상식에는 나세르 알 마하셔 에쓰오일 CEO, 조송래 중앙소방본부장, 정구훈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상근부회장과 수상자 및 가족, 수상자 소속 소방서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에쓰오일은 국민안전처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의 추천을 받아 '최고 영웅 소방관'에 선정된 배기만 소방경(49·충남소방본부 119광역기동단)에게 표창장과 상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 권태광 소방위(56·경북 경주소방서) 등 '영웅 소방관' 7명에게는 각각 표창장과 상금 1000만원을 시상했다. 특히 올해 시상식에는 불시에 발생한 화재 현장에서 희생정신을 발휘한 소방관들이 '영웅 소방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나세르 알 마하셔 CEO는 "추운 겨울철에 더욱 잦아지는 화재 소식을 접할 때마다 불길 속에 뛰어들어 화재 진압을 위해 혼신을 다하는 소방관들의 초인적 활약에 뭉클한 감동과 고마움을 느낀다"며 "10년 째 계속하고 있는 에쓰오일의 소방영웅 시상식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현장에서 밤낮으로 헌신하는 소방관들과 그 가족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전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에쓰오일은 소방영웅지킴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10년 간 △순직소방관 유가족 위로금 지원(45명) △순직소방관 유자녀 학자금 지원(979명) △부상소방관 격려금 지원(210명) △소방관부부 휴(休) 캠프(420명) △영웅소방관 시상(80명) 등 후원을 지속해 오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