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P, '시럽 월렛'에 캐시비 교통카드 기능 담아
SKP, '시럽 월렛'에 캐시비 교통카드 기능 담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K플래닛이 모바일 지갑 서비스 '시럽 월렛'에 교통카드 기능을 추가했다. (사진=SK플래닛)

[서울파이낸스 이호정기자] SK플래닛이 모바일 지갑 서비스 '시럽 월렛'에 교통카드 기능을 담았다.

SK플래닛은 2일 이비카드 등과 제휴를 맺고 시럽 월렛에서 캐시비 충전형 교통카드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별도의 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시럽 월렛에서 캐시비 모바일 교통카드를 발급받아 스마트폰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SK플래닛은 연내 서비스 연동을 위한 개발을 마무리 짓고 이르면 내년 초 상용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시럽 월렛의 교통카드 기능은 시럽 월렛을 실행하지 않고도 NFC를 이용해 결제할 수 있다.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 외에도 교통카드 결제가 가능한 편의점, 음식점, 마트 등 전국 8만여 곳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 시럽 월렛의 멤버십 제휴사에서 사용하면 포인트 적립은 물론 해당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쿠폰 등을 추천해 준다. 더불어 교통카드의 충전과 잔액, 이용내역의 실시간 조회는 물론 선물하기·요청하기 기능을 통해 지인이나 자녀, 부모에게 충전금액을 송금 또는 요청할 수도 있다.

SK플래닛은 시럽 월렛 교통카드 이용 고객을 위해 현재 고객이 부담하고 있는 최대 6%의 교통카드 충전 수수료를 감면해 주는 한편 기존 신용카드나 휴대폰 소액결제 외에 SK플래닛의 간편결제 '시럽 페이'와 OK캐쉬백 포인트를 이용한 충전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