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안전산업박람회서 첨단재난안전 ICT 기술 전시
KT, 안전산업박람회서 첨단재난안전 ICT 기술 전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일산 킨텍스 안전산업박람회장에 마련된 KT의 '기가 세이프티' 전시장 모습 (사진=KT)

[서울파이낸스 이호정기자] KT는 오는 28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안전산업박람회에 첨단재난안전 정보통신기술(ICT) 기술을 구현하는 '기가 세이프티(GiGA Safety)'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제1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는 '안전한 나라, 행복한 국민'이라는 슬로건으로 국민안전처와 산업통상자원부, 경기도에서 주최하는 행사다. 지난해 발생한 세월호 참사를 계기로 생활안전, 방재, 보안, 교통안전 등 국가 안전 상황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마련됐다.

KT는 역량 있는 중소기업들과 협력해 '기가 세이프티' 전시장을 마련했다. KT가 주사업자로 참여하는 국가 재난안전통신망 사업에 적용될 핵심 재난통신 기술인 PTT(그룹통신)와 D2D(단말 간 직접통신) 기술도 소개한다.

KT는 이번 전시회에서 △호신용 스마트폰 케이스인 '볼트 케이스' △디지털 무선 마을방송시스템 '고을소리' △행자와 운전자의 안전을 지키는 '올레 비즈 세이프가드' 등 국민의 일상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안전 기술도 선보인다.

또 △기업전용 LTE 망 '프라이빗 LTE' 서비스 △KT파워텔의 LTE 무전통신 단말과 솔루션 △올레 CCTV 텔레캅 △얼굴인식 기술로 사무실 보안 지원 '페이스캅' 등으로 산업체 안전 관리와 운영효율성까지 극대화한다.

KT는 국내 강소기업들과 함께 재난재해 시 골든타임을 지켜내는 재난안전 기술도 선보였다. △JBT의 '재난안전플랫폼' △유아세이프의 '초저도카메라' △ 넥시스의 스마트안전 헬멧 '헬프웨어' △이노넷의 '배낭형 이동기지국' 등도 전시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