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타워, 첫번째 사진공모전 대상 '거인의 탄생'
롯데월드타워, 첫번째 사진공모전 대상 '거인의 탄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공모전 대상 '거인의 탄생' (사진=롯데물산)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롯데월드타워(제2롯데월드)가 개점 1주년을 맞아 지난달 진행한 사진공모전 대상이 '거인의 탄생'으로 선정됐다.

'거인의 탄생'은 아마추어 사진작가 전용숙씨가 노을 빛의 아름다운 가을 하늘을 배경으로 석촌호수를 앞에 두고 우뚝 서있는 롯데월드타워의 모습을 담은 파노라마 사진이다.

이에 대해 심사위원단은 "석촌호수에 우뚝 선 123층 555m의 롯데월드타워의 위용을 잘 표현했으며 완벽한 구도와 더불어 석양의 아름다운 색상까지 겸비했다"고 평가했다.

최우수상은 롯데월드타워를 배경으로 석촌호수에서 여유롭게 물질을 하고 있는 오리를 담은 이상오씨의 '여유'가 받았다.

사랑과 꿈, 그리고 가족을 주제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했던 사진공모전은 지난달 23일까지 진행됐다. 총 2068점의 사진이 접수돼 한국사진작가협회 작가를 포함한 전문 심사위원단의 엄정한 심사를 거쳤다.

대상 및 최우수상을 비롯해 자연, 인물, 건축 부문 등 총 3부문에 걸쳐 우수상 3작품과 장려상 10작품, 입선 50작품 등 총 65작품이 선정됐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롯데월드타워의 높이 555m를 상징하는 555만원의 상금과 함께 롯데월드몰 6층에 위치한 고품격 복합문화전시공간인 '에비뉴엘 아트홀'에서의 개인 작품을 전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박현철 롯데물산 사업총괄본부장은 "고객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이 오늘의 롯데월드몰과 롯데월드타워를 만들어 가고 있다"며 "향후에도 고객들의 행복한 순간을 항상 함께 하는 곳으로 거듭나도록 매년 사진공모전과 가족사진대회를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진공모전과 가족사진대회에서의 수상작 총 100점은 오는 30일까지 롯데월드몰 5층 '샤롯데 브릿지'에 전시돼 공개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