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銀, 모바일 위비뱅크 '직장인·공무원' 대출 출시
우리銀, 모바일 위비뱅크 '직장인·공무원' 대출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우리은행

[서울파이낸스 이은선기자] 우리은행이 모바일 위비뱅크 앱을 통해  365일 24시간 신청 가능한 직장인·공무원 전용 대출 상품을 판매한다.

우리은행은 11일 직장인과 공무원, 군인, 경찰, 교직원을 대상으로 금융권 최초 무서류·무방문·무담보 신용대출인 '위비 직장인·공무원 모바일 대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대출대상은 연소득 2000만원 이상, 6개월 이상 재직 중인 직장인 또는 공무원으로, CB 7등급까지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 대출한도는 연 소득의 100% 범위 내 공무원의 경우 최대 3000만원, 일반직장인은 최대 2000만원이다. 대출금리는 상품 출시일인 이날 코리보 기준 연 3.76%~ 7.96%다. 중도상환해약금은 전액 면제된다.

우리은행은 은행권 최초 모바일전문은행 '위비뱅크'를 통해 범용 중금리 신용대출, SOHO 대출, 직장인·공무원 대출 등 다양한 직업군에 대한 신용대출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간편송금서비스인 '위비모바일페이'와 고금리 수신상품인 '위비꿀적금', '위비여행자보험'및 '경조사서비스'와 '더치페이서비스'등 다양한 상품군을 판매 중이다.

고정현 스마트금융부장은 "그동안 바쁜 업무로 은행방문이 어려운 직장인과 공무원 등이 스마트폰을 통해 24시간 365일 대출이 가능하도록 구현했다"며 "향후 설문조사 및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등 다양한 빅데이터를 활용한 평가방법도 추가적으로 반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고객의 니즈를 언제든지 바로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온디맨드(On-demand)'서비스 철학으로 고객 중심의 혁신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