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타항공, 객실 승무원 모집 경쟁률 '168대 1'
이스타항공, 객실 승무원 모집 경쟁률 '168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 이스타항공)

[서울파이낸스 송윤주기자] 국내 저비용항공사(LCC)의 성장세에 따라 최근 이스타항공의 객실 승무원 모집에 많은 지원자가 몰린 것으로 나타났다.

이스타항공은 지난 10월 진행한 객실인턴승무원 모집에 4200여명의 지원자가 몰려 168대1(25명 모집)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고 9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채용에는 전문직종사자, 언어특기자, 미인대회입상자 등의 다양한 경력과 특기를 가진 지원자가 많았다. 또 동남아, 중국, 일본 국제선 취항 확대에 따른 다문화가정 특별전형 진행도 함께 하여 다수의 다문화가정 언어특기자도 지원했다.
 
같은 시기 함께 진행한 홍보팀 신입 모집에도 450여명 가까운 지원자가 몰려 높은 경쟁률을 보였으며, 정비사, 재무실 인턴 모집에도 다수의 지원자가 접수해 입사 경쟁률을 높였다.
 
2015년 하반기 객실승무원 서류합격자는 11월6일후 11월 중순 1차~2차 면접 및 건강검진 후 11월 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스타항공은 내년 4~5대의 항공기 도입 일정에 따라 오는 1월부터 객실승무원 공개 채용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2009년 1월 첫 취항한 이스타항공은 현재 국제선 19개 정기노선과(인천-도쿄, 오사카, 오키나와, 방콕, 코타키나발루, 홍콩, 씨엠립, 푸켓, 제남, 김포-타이페이, 청주-홍콩, 심양, 연길, 하얼빈, 대련, 상해, 부산-방콕, 오사카, 제주-방콕)과 국내선 4개 노선(김포,청주,군산-제주, 부산-제주)을 운항 중이다.
 
김정식 이스타항공 대표는 "최근 사업 확장과 저비용항공사의 성장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며 "좋은 일자리를 통해 다양한 자질과 역량을 갖춘 우수한 인재들을 지속적으로 채용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