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중소기업청, '스마틴 앱 챌린지' 시상식 개최
SK플래닛-중소기업청, '스마틴 앱 챌린지' 시상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스마틴 앱 챌린지 2015'에서 본상을 수상한 모든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플래닛)

[서울파이낸스 이호정기자] SK플래닛과 중소기업청이 공동으로 개최한 '스마틴 앱 챌린지 2015'의 시상식이 3일 SK플래닛 판교 사옥에서 개최됐다.

올해 5회째를 맞이한 스마틴앱 챌린지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우수 고교생 앱개발자를 발굴·양성하고 청소년 창·취업을 지원하고자 지난 2011년부터 SK플래닛과 중소기업청이 매년 공동으로 개최한 고교생 대상 국내 최대 앱 개발 경진대회다.

총 62개 학교의 350개팀, 1220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는 예선과 본선을 통과한 50개팀 개발자들이 약 3개월에 걸쳐 전문가 멘토링과 교육을 제공받아 앱을 출시했고, 이 중 최종 평가를 통해 수상자 20개팀이 선정됐다.

생활정보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한 '참견쟁이 세종대왕(선린인터넷고)'은 맞춤법 교정과 틀린 부분을 공부할 수 있는 서비스로 눈길을 끌었다. 엔터테인먼트 부문에서는 퍼즐 RPG 게임 '씨앗의 전설(한국애니메이션고)'이 대상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아이디어와 완성도를 인정받은 18개 앱이 최우수상(4개팀), 우수상(4개팀), 장려상(10개팀)을 각각 수상했다. 대회 최종 수상자에게는 대상 2개팀 각 500만원, 최우수상 4개팀 각 300만원을 비롯해 총 4100만원의 상금이 제공되며, 해외(상해) 연수 및 향후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참여 우대 등 다양한 특전을 받게 된다.

이번 출품작 중 우수상을 차지한 SNS 연애게임 '온더훅'은 출시된지 1개월도 지나지 않아 15만 다운로드를 확보했고, 엔터테인먼트 부문 대상작 '씨앗의 전설'은 기성 게임사와 퍼블리싱 계약을 추진 중이다.

전중희 SK 플래닛 사업지원실장은 "수상자들에게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홍보·마케팅 지원 및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참여를 통한 사무공간 지원 등 향후에도 모바일 ICT(정보통신기술) 관련 인재 양성을 위한 지원을 지속할 예정"이라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