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UAE서 장애인용 앱 개발대회 시상식
LG전자, UAE서 장애인용 앱 개발대회 시상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샤르자 연방 '알 카시미'왕자가 개발대회 우승팀 대표에게 시상을 하고 있다.(사진=LG전자)

[서울파이낸스 박지은기자] LG전자는 지난 24일(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 샤르자에서 '에듀컴 2015' 시상식을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에듀컴 2015는 서울대학교 이상묵 교수와 박사과정 대학원생들이 아랍에미리트 지역 대학생들에게 장애인 접근성 강화 애플리케이션 개발 강의를 진행하고, 개발된 애플리케이션 중 우수작을 선정하는 경연 대회다. 최종 우승한 2팀에게는 국내 최대 컴퓨터 과학 학회인 HCI(Human Computer Interaction)에 참석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이날 시상식에는 샤르자 연방 파힘 빈 술탄 알 카시미 왕자, 모하메드 알 카시미 공주, 이상묵 서울대학교 QoLT 센터장(교수), 정우일 LG전자 걸프법인 관리담당, 현지 대학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다. 우승팀 시상은 알 카시미 왕자가 진행했다.
 
수상작으로 △치매환자들을 위해 주변 사진과 새로운 정보를 수시로 저장해주는 애플리케이션 △자폐증을 앓고 있는 어린이들이 게임상의 구매 과정을 통해 경제 개념을 익힐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휠체어가 필요한 신체장애인들도 불편 없이 갈 수 있는 음식점 △관광지 등을 알려주는 애플리케이션 등을 선정됐다. 
 
이충학 LG전자 경영지원부문장 부사장은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 마련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