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GM 차세대 전기차에 핵심부품 공급
LG전자, GM 차세대 전기차에 핵심부품 공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쉐보레 볼트 EV' 전략적 파트너로 선정

[서울파이낸스 박지은기자] LG전자가 한번 충전으로 320㎞ 이상 주행하는 GM의 차세대 전기차 '쉐보레 볼트 EV(Chevrolet Bolt Electric Vehicle)'에 핵심부품 11종을 공급한다.

LG전자는 21일 GM 전기차 쉐보레 볼트 개발의 전략적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LG전자가 쉐보레 볼트 EV에 공급하는 핵심 부품과 시스템은 △구동모터(구동축에 동력을 제공하는 장치로 GM 설계) △인버터(직류를 교류로 변환하고 모터를 제어하는 장치) △차내충전기 △전동컴프레서(차량 공조시스템 냉매 압축장치) △배터리팩 등이다.

또 △전력분배모듈(배터리 전원을 분배하는 장치) △배터리히터(저온 조건에서 배터리가 안정적으로 작동하도록 가열하는 장치) △DC-DC컨버터(고전압을 저전압으로 변환해 주변기기용 전원을 공급하는 장치) △급속충전통신모듈 △계기판(IPS 기반의 LCD 계기판)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도 공급한다.

LG전자는 GM과의 공동 기획·연구를 통해 지난 1월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쉐보레 볼트 EV 콘셉트를 공개한 바 있다. GM은 내년 말부터 미국 미시간주 오리온 공장에서 쉐보레 볼트 EV를 양산할 계획이다.

GM 글로벌 제품개발 및 구매 총괄 마크 로이스 부사장은 "GM은 전기차 분야에서 리더십을 공고히 하기 위해 파괴적 혁신이 필요했다. 쉐보레 볼트와 스파크 EV에서 구축한 GM의 기술력과 LG의 경험을 살려 장거리 운행이 가능한 전기차를 합리적 가격으로 상용화하겠다"고 밝혔다.

이우종 LG전자 VC사업본부 사장은 "GM의 전기차 개발 파트너로 선정된 것을 계기로 미래 자동차의 핵심부품 개발사로 발돋움할 수 있을 것"이라며 "GM과 협력을 발판으로 IT 기업인 LG전자가 전기차 시장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