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 상장 추진 ESV, 어떤 기업?
코스닥 상장 추진 ESV, 어떤 기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소윤기자] IoT(사물인터넷) 선도 기업 이에스브이가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기술을 바탕으로 코스닥 시장 상장을 본격 추진한다.

19일 이에스브이는 이날 최근 코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 청구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1년 설립된 이에스브이는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기술을 바탕으로 스마트카, 스마트홈, 드론 등 사물인터넷 시장에 빠르게 진입하고 있는 B2B 전문기업이다. 임베디드 소프트웨어란, 컴퓨터를 제외한 모든 전자기기를 구동하기 위해 하드웨어에 내장된 소프트웨어로 스마트 제품을 만드는 핵심요소이다.

이에스브이는 하드웨어 디자인부터 PCB 아트웍, 운영체제의 BSP 수정, 이미지센서 튜닝은 물론 펌웨어, PC용 뷰어, 스마트폰 앱까지 개발 과정 전체를 자체 진행하는 원스톱 토털솔루션이 구축돼있다. 이에 개발기간 단축, 제품성능 극대화, 양산제품 품질향상이 가능하며, 탁월한 제품 및 원가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게 한다.

이에스브이의 사업부문은 스마트카, 스마트홈, 드론으로 나누어진다. 스마트카 사업부문의 캐시카우인 대시 캠 엔진은 B2B 국내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내비게이션 제품도출시하여 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스마트홈 사업의 주력제품인 로봇청소기 위치인식 엔진은 글로벌 대형 가전업체를 대상으로 공급 중이다. 또한 위치인식 자율주행 및 영상처리 기술력을 기반으로 최근 드론 시장에도 진출, 드로젠과 공동개발한 스포츠 드론 제품을 본격적으로 양산하여 10월부터는 일본 내 독점계약업체에 공급을 개시할 예정이다.

이에스브이는 판교에 본사인 R&D센터가 있으며 본사 인력의45%가 R&D 인력으로, 기술 개발에도 많은 투자가 이루어지고있다.

이종수 이에스브이 대표는 "IoT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적용 분야도다양해지고 있지만 사용자에게 어떤 부가가치를 제공하고 얼마나 손쉽게 구매할 수 있게 하느냐가 관건"이라며 "상장을 통해 회사의 핵심 역량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기술력을 활용한 제품으로 국내는 물론 글로벌 사물인터넷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해 업계를 선도하는 이에스브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