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스트證, 펀드분석·추천서비스 '펀드 위클리' 발간
이베스트證, 펀드분석·추천서비스 '펀드 위클리'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 이베스트투자증권

[서울파이낸스 김소윤기자]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이날부터 매주 국내외 펀드 상품에 대한 종합적인 투자 정보를 제공하는 '펀드 위클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펀드 위클리 서비스는 그동안 자취를 감추다시피 했던 증권사의 펀드 추천 서비스를 다시 부활시킨다는 측면에서 큰 의의가 있으며, 현재 4~5개 경쟁사가 하고 있는 자금 유출입 수준의 제한적인 정보 제공을 탈피해 시장 동향 분석, 주요 이슈 분석, 주간 뉴스 해석, 추천 펀드 제시 등 펀드 투자자들이 필요로 하는 다채로운 내용을 담고 있는 것이 특징이라는 설명이다.

특히, 최근 활황세를 타고 있는 상장지수펀드(ETF) 상품을 본 서비스에 포함시켜 투자자들의 활용폭을 넓힌 점도 주목할 만하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추천 펀드는 3개월 정도의 투자 기간을 상정하여 제시될 예정이며 과거 수익률을 중심으로 하는 추천이 아닌 미래 투자 가치가 높은 펀드를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제안 방식으로 운영된다. 직접투자를 주로 하는 자사 고객들이 펀드 투자를 보조적으로 수행하는 데 있어 자문이나 상담 없이도 충분한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서비스 목표를 두고 있으며, 시의성 높은 이슈를 중심으로 효율적이면서도 정확한 투자가 이루어지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김동현 이베스트투자증권 투자솔루션팀장은 "이미 펀드 위클리 서비스는 1년여 전부터 사내 직원들을 대상으로는 운영되고 있었으며 퀄리티에 대한 자신감으로 정식 오픈을 결정하게 됐다"며 "직접투자를 주로 하면서 간접투자를 보조적으로 하고 있으나 자산관리나 PB서비스가 부담스러운 고객, 3개월 정도의 트렌디한 투자를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적합한 서비스가 될 것이며, 업계에서 오랜만에 개시하는 서비스인 만큼 좋은 이정표를 남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매주 월요일 오전 11시경 업데이트 되는 '펀드 위클리' 서비스는 이베스트투자증권 홈페이지의 금융상품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