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중소·벤처 아이디어 공모…총 상금 '1억원'
SKT, 중소·벤처 아이디어 공모…총 상금 '1억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진형기자] SK텔레콤은 오는 15일까지 국내 중소기업 및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공모하는 '2015 동반성장 비즈 아이디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회사는 이번 비즈 아이디어 페스티벌을 통해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신사업 부문과 기존 유무선 통신사업 부문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ICT기반 신사업 부문은 △클라우드, T전화 등 각종 플랫폼 분야 △LBS, 앱세서리 등 컨버전스 분야 △Btv 등 미디어 분야 △양자암호, 인공지능 등 R&D 분야로 구성된다. 유무선 통신사업 부문은 마케팅, 네트워크, 솔루션 등 기존 사업 영역에서 시스템 개선 및 사업 제안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SK텔레콤 구매 및 동반성장 포털 사이트인 'Open2U'를 통해 접수하면 되며, 공모 결과는 이달말 발표된다. 최우수상 3000만원(1건), 우수상 2000만원(2건), 장려상 1000만원(3건) 등 총 상금 1억원이 지급된다.

채택된 우수 아이디어는 SK텔레콤과 해당 기업이 함께 비즈니스모델로 공동 개발, 사업화한다. 또 수상 기업은 정부기술개발사업에 참여해 현금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SK텔레콤의 동반성장 프로그램에 참가해 해외 동반 전시나 판매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여호철 SK텔레콤 SCM실장은 "다양한 기업과의 상생협력 기회를 확대하고 나아가 국내 ICT 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ICT산업의 건전한 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다양한 동반성장 사업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