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노조, 오늘부터 총파업…사측 "영업 차질 없어"
홈플러스 노조, 오늘부터 총파업…사측 "영업 차질 없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홈플러스 노동조합이 테스코의 홈플러스 매각을 규탄하며 총파업에 돌입했다. 이에 따라 홈플러스 영업에도 차질이 불가피할 것이라는 우려가 나온다.

홈플러스 노조는 23일 "MBK파트너스가 언론 보도자료를 통해 100% 고용 승계와 고용조건 유지를 보장할 것이라고 약속했으나 그 이후 태도를 바꿔 노조와 대화조차 거부하고 있다"며 총파업 배경을 밝혔다.

총파업에는 노조원 2000여 명이 참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노조원 일부가 총파업에 동참한 만큼 홈플러스 영업에도 타격이 있을 수 있다는 게 노조 측 설명이다.

이에 대해 홈플러스는 "전체 직원이 2만6000명이고 총 2000명이 파업에 참여해도 참가인원이 10%도 되지 않는다"며 "그간 집회를 보면 실제 집회 참석 인원은 당초 발표 규모의 10분의 1 정도였고 민주노총, 서비스연맹 등 연대 참가자들이 더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고 강조했다.

고용승계와 구조조정 문제에 대해서는 "MBK가 홈플러스 인수 의향을 밝히면서 고용승계는 물론 구조조정을 하지 않겠다고 밝혔다"고 재차 강조했다.

MBK파트너스 측도 "노조와의 대화를 거부하지 않았으며 노조에도 공문을 통해 그런 뜻을 전달했다"며 "더구나 거래 자체가 아직 끝나지 않은 상태에서 매수 예정자가 직접 나서 단체교섭을 하는 것도 적절하지 않다"고 밝혔다.

한편 홈플러스 노조는 오는 24일 오전 10시 주한영국 대사관앞에서 찰스 헤이 영국대사가 "테스코가 먹튀자본이라고 하는 것을 이해하기 어렵다"고 한 발언에 대해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갖을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