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R&D 인재 모시기' 테크니컬 톡 개최
LG디스플레이, 'R&D 인재 모시기' 테크니컬 톡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LG디스플레이

한상범 사장 외 경영진+디스플레이 학계 전문가 총출동 
 
[서울파이낸스 박지은기자] "미래의 주역이 되기 위해서는 큰 꿈을 품고, 창의력과 끊임없는 열정으로 끈질기게 도전해나가야 한다."

한상범 LG디스플레이 사장은 22일 경기 파주 사업장에서 열린 채용 설명회 '테크니컬 톡(Technical Talk)'에서 이 같이 밝혔다. 한 사장은 행사 마지막에 무대에 올라 '변화와 혁신의 시대, 그리고 내일을 향한 꿈과 도전'을 주제로 강연했다.

그는 또 "무엇보다 사람의 마음을 읽어내고 그 마음을 당길 수 있는 힘이 있어야 한다"며 "사람의 마음을 얻는 최고의 지혜는 '이청득심(以聽得心)' 즉 귀 기울여 경청하고 진심으로 상대방을 배려하는 것"이라고 당부했다.

테크니컬 톡은 한 사장 등 주요 경영진과 경희대, 고려대, 서울대, 연세대, 한양대, KAIST 등 수도권을 대표하는 11개 대학 및 과학기술원 이공계 학생과 교수 등 총 520명이 함께하는 채용 설명회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그룹별로 나뉘어 채용 상담을 가진 후, LG디스플레이의 전시관을 견학하며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우리나라 첨단 디스플레이 기술을 체험했다. 각 그룹에는 다수의 현직 연구원들이 함께해 직무상담은 물론 미래 엔지니어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강의 세션에서는 강인병 최고기술책임자(CTO) 전무, 윤수영 OLED 연구담당 상무 등 주요 경영진과 주요 대학교의 교수들이 '시대를 뛰어넘은 LG디스플레이', '지금은 OLED 시대' 등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특히 LG디스플레이는 이번 테크니컬 톡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해 국내 최고 교수진의 전공별 세미나를 병렬 세션으로 마련, 참가 학생들이 원하는 강의를 선택해 들음으로써 맞춤형 디스플레이 지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했다.
 
고려대학교 전기 및 전자공학부 고성제 교수의 '디스플레이에서의 영상처리 기술 및 응용'이라는 주제의 특강을 비롯해, 한양대학교 전자 및 전자공학과 권오경 교수, 연세대학교 신소재 공학과 명재민 교수, 경희대학교 정보디스플레이학과 장진 교수,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조규진 교수가 디스플레이 관련 특강을 진행했다.
  
LG디스플레이는 행사가 열린 대강당 앞 로비에 65인치 UHD OLED TV와 UHD LCD TV를 비교시연 해 학생들이 OLED의 우수성을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도록 했다. 또 강연 이후에는 LG디스플레이 경영진 및 선배 임직원과 학생들이 함께 간담회와 만찬을 갖는 등 스킨십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