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피아, 중외정보기술과 업무협력 MOU 체결
인포피아, 중외정보기술과 업무협력 MOU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기자] 헬스케어 전문기업 인포피아는 중외정보기술과 업무협력을 위한 상호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중외정보기술은 200여개의 중·대형 병원에 '통합 의료정보 시스템(OCS/EMR)'을 구축해온 의료 IT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IT기획, SW개발, 시스템운영 및 관리에 이르는 통합 IT서비스에 대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회사다.

이번 MOU를 통해 중외정보기술은 인포피아의 IT 시스템에 대한 SI개발 및 원격진료사업을 위한 업무제휴 등을 추진하게 된다. 또 관계사인 JW중외제약을 포함한 메디컬 회사들과의 영업 및 계약을 위한 인프라를 지원한다.

한편, 인포피아는 중외정보기술의 원활한 IT 시스템 운영을 위해 오랜 기간 축적한 데이터베이스는 물론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봉억 인포피아 대표는 "인포피아는 설립 이후 의료기기 연구개발과 제조에만 집중했기 때문에 스마트 의료서비스 시대에 부응하기 위한 정보통신기술 관련 인프라가 취약했다"며 "중외정보기술과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단순 제품 공급에만 그치지 않고,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업무협력을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중외정보기술과 협력 관계에 있는 메디컬 회사들과의 적극적인 사업 기회를 면밀히 모색함으로써 고객다변화 및 제품다각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