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LG화학, '에너지경영시스템 성과평가제' MOU
에너지공단·LG화학, '에너지경영시스템 성과평가제' MOU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황준익기자] 한국에너지공단과 LG화학이 16일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에너지경영시스템 성과평가제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에너지경영시스템 성과평가제는 에너지경영시스템을 도입한 기업 및 사업장에 대해 에너지절감 성과를 측정하고 우수사업장 발굴 및 전파하기 위한 제도다.

한국에너지공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LG화학의 국내 17개 전 사업장을 대상으로 관련 교육 및 현장 컨설팅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LG화학 역시 각 사업장의 에너지효율 기반 확립에 더욱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변종립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은 "아직은 새로운 개념, 통계적 접근법 등으로 에너지경영시스템 성과평가를 기업 스스로 도입하기 어려운 상황이다"며 "에너지효율 향상에 적극적인 기업을 대상으로 협약을 체결해 산업계 전반으로 확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진수 LG화학 부회장은 "에너지경영시스템 성과평가제 도입은 그동안 LG화학이 펼쳐온 에너지 절감 노력과 성과를 객관적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되었다"며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한국에너지공단과 더욱 긴밀한 관계를 맺고 상호 협력해 좋은 성과를 창출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에너지공단은 에너지경영시스템 성과평가제에 관심이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다음달 7일과 13일 두 차례에 걸쳐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