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운용, 美 복합화력발전소 대출채권 6100만불 투자
한화운용, 美 복합화력발전소 대출채권 6100만불 투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소윤기자] 한화자산운용은 하나금융투자, 에너지이노베이션파트너스 등과 ‘한화자산운용컨소시엄(이하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미국 뉴욕 소재 350MW 가스복합화력발전소를 보유한 회사(Caithness Brookhaven, LLC) 대출채권에 미화 6100만불(한화 712억)을 투자했다고 3일 밝혔다.

컨소시엄이 투자한 가스복합화력발전소는 국제 신용등급 A-(S&P기준)인 회사와의 장기 전력구매계약(PPA. Power Purchase Agreement)에 의한 매출총이익이 전체 매출총이익의 95%를 차지하고 있고, 지난 2009년 완공 후 우량 사업자 및 운영업자가 6년간 전력을 생산하고 있어 '검증된 자산'으로 평가 받고 있다.

이러한 우량자산에서 발생하는 지분투자자의 현금흐름을 담보로 6100만불이 대출채권매입 방식으로 투자되며, 목표수익률은 연 평균 5%(미화 IRR 기준) 수준으로 만기 7년이다.

신디케이트론 투자금액은 2억8백만불(원화2428억)로 영국의 Investec Bank Plc, 글로벌대체투자전문 사모펀드인 Babson, 지멘스의 계열사인 Siemens Financial과 Sumitomo Bank 등 글로벌IB들이  참여하며, 6100만불의 한화자산운용컨소시엄 투자금액은 전체 신디케이션론 중 가장 큰 규모이다.

기혁도 한화자산운용 AI사업본부장은 "미국내 안정적인 발전소에 대한 대출투자에 수익자인 농협중앙회와 롯데손해보험, 운용사인 한화자산운용, 주간사인 하나대투증권, 매수 및 기술자문사인 에너지이노베이션파트너스가 서로 긴밀하게 협력한 결과, 1개월이란 단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유수의 글로벌 금융기관과 함께 신디케이션론 을 완결할 수 있었다"라며 "향후 국내 대체투자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Caithness 그룹은 미국내 42개의 발전소를 보유한 회사로서 천연가스발전소 및 신재생에너지 프로젝트의 개발, 인수, 운영 및 관리 등을 전문으로 하는 발전 전문회사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