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IFA 2015서 360 오디오 신모델 공개
삼성전자, IFA 2015서 360 오디오 신모델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성전자의 무선 360 오디오 신제품(사진=삼성전자)

[서울파이낸스 박지은기자] 삼성전자는 '무선 360 오디오' 신제품 3종을 다음달 4일 독일 베를린에서 개막하는 유럽 최대 전자박람회 IFA2015에서 공개한다.

26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신제품 R5, R3, R1 모델은 기존 R7과 R6 포터블과 함께 보급형 시장 공략에 나선다. 한국은 물론 유럽과 미국 등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신제품에는 원통형 디자인과 함께 제품 상단에 두드리는 탭(Tap), 쓸어 넘기는 스와이프(Swipe) 등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한 터치형 인터페이스를 적용했다.

또 무선 360 오디오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삼성 멀티룸 오디오'도 지원해 모바일 기기로 '휠(Wheel)'을 돌려 음악을 탐색하고, 재생 중인 노래의 앨범 재킷의 색에 따라 스크린의 색도 자연스럽게 변한다.

동일한 음원을 여러 기기에서 동시에 재생하거나, 여러 개의 음원을 각기 다른 기기에서 재생하는 멀티룸 기능, 기어S 등 웨어러블 기기와의 연동 등도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해 유럽 내 고음질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인 '코브즈(Qobuz)'와 협력, 최고급 품질의 음악 컨텐츠를 무선 360 오디오를 통해 즐길 수 있도록 확대했다. 현지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서비스 업체와 협력해 판매량을 올리기 위함으로 풀이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