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투, 시스템 트레이딩 플렛폼 개인사용자 30%↑
신한금투, 시스템 트레이딩 플렛폼 개인사용자 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 신한금융투자

[서울파이낸스 김소윤기자] 신한금융투자는 시스템 트레이딩 대표 플랫폼인 'TradeStation9.5'의 개인 사용자가 지난 5월 이후 30%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변동성이 커진 시장 상황에서 미리 구상한 투자전략에 의해 매매가 진행되는 시스템 트레이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데다 개인투자자의 이용 편의를 위해 5월부터 'TradeStation9.5'의 사용료를 월 9만9000원으로 인하한 대중화 전략이 주효했다는 설명이다.
 
시스템 트레이딩은 투자자가 사전에 작성해 놓은 투자전략에 의해 증권 및 파생상품의 매수, 매도가 자동으로 이루어지는 매매를 의미한다. 상승에 대한 탐욕과 하락에 대한 공포 등 투자에 부정적으로 관여할 수 있는 인간의 심리를 배제한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급등락이 반복되는 시장에서 효과적인 투자수단 중 하나로 평가 받는다.
 
'TradeStation9.5'는 간접투자상품에서도 활용되고 있다. 최근 투자자들의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는 KTB자산운용 시스템 트레이딩 펀드(운용자문 쿼크 투자자문), 유진자산운용 시스템 트레이딩 펀드(운용자문 로버스트 투자자문) 등의 상품도 'TradeStation'으로 꾸준히 거래해온 자문사의 자문을 받아 운용이 이뤄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표윤미 신한금융투자 TS팀장은 "시장의 변동성이 커지면서 'TradeStation9.5'를 직접 이용하거나 기관투자자의 시스템 트레이딩 상품에 관심을 갖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며 "'TradeStation9.5'의 처음 사용자에게는 한달 무료 혜택도 주어지는 만큼 시스템 트레이딩에 관심있는 고객들이 'TradeStation9.5'를 많이 이용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