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GA 인카금융서비스, 온라인채널 '더조은보험' 런칭
대형GA 인카금융서비스, 온라인채널 '더조은보험' 런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더좋은보험 사이트 캡쳐. (사진=서울파이낸스DB)

[서울파이낸스 김희정기자] 대형 독립법인보험대리점(GA) 인카금융서비스는 지난 12일 온라인채널 판매브랜드 '더조은보험'을 런칭했다고 밝혔다.

인카금융서비스 측은 "기존의 GA들은 보험 비교사이트를 통해 저축성이나 장기보험 대신 수수료가 높은 상품들 위주로 추천했다"고 지적하며 고객들에게 적합한 상품을 추천하는 대신 보험상품들을 나열해 판매보수가 높은 상품들을 제시했다고 설명했다.

인카금융서비스는 판매자 위주의 영업 대신 고객의 입장에서 보험상품을 제공해 보험 비교 사이트를 운영하겠다는 계획이다. 상품전문위원회를 꾸려 매월 추천상품을 선정하고 암보험부터 운전자보험, 병원비보험 등 10개 영역에 대해 상품을 추천하고 있다.

더조은보험의 사업은 인카금융서비스 내 생명보험·손해보험 상품전문가들이 토론을 통해 매달 상품을 추린다. 고객들에게 유리한 종합추천상품과 가격경쟁력 측면에서 강점을 가진 실속추천상품, 보장자산확보가 가능한 보장자산상품을 선정한다.

두 번째로 전문컨설턴트를 배정해 고객들과 상담을 진행한다. 보험에 가입한 고객들은 사후로 서비스를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더조은보험은 상품 판매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사후 관리를 실행한다. 고객들에게 문제점과 개선해야 할 점 등에 대한 평가를 받아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업계에서 고질적인 관행으로 여겨졌던 불완전 판매를 없애기 위한 의도다.

이를 통해 고객들과 지속적으로 관계를 유지할 뿐 아니라 위치기반서비스, 모바일서비스가 결합된 실시간 현장방문 서비스 '옴니 세일즈(Omni Sales)' 서비스도 제공할 방침이다. 또한 웹 플랫폼을 통해 1인 GA사업도 확대한다.

선종선 인카금융서비스 신채널사업단 단장은 "고객과 꾸준한 관계유지를 통한 POM(Policy Ownership Marketing) 뿐 아니라 대면 하이브리드 영업 등으로 궁극적인 온·오프라인이 통합된 옴니 세일즈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