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무지개청소년센터와 다문화가정 지원
제주항공, 무지개청소년센터와 다문화가정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7일 제주항공 대회의실에서 제주항공 최규남 대표이사(왼쪽 3번째)와 무지개청소년지원센터 강선혜 소장(왼쪽 4번째) 등 관계자들이 이주배경청소년 진로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제주항공)

[서울파이낸스 송윤주기자] 제주항공은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무지개청소년센터)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제주항공과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은 지난 17일 오후 서울 강서구 하늘길 제주항공 대회의실에서 최규남 대표이사와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 강선혜 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이주배경청소년 20명의 진로교육과 직업훈련을 지원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제주항공은 이주배경청소년들에게 직업생활 적응과 사회정착을 위한 한국어교육, 진로교육을 비롯한 다양한 정보제공 및 상담을 지원하고 이를 위한 훈련비용 및 장학금 등을 제공한다. 이주배경청소년들은 각종 자격증 취득과 사회적 기업 취업 연계 등의 구체적인 지원을 받게 된다.

이주배경청소년은 다문화청소년, 외국인근로자가정 자녀, 중도입국청소년, 탈북청소년 등을 지칭하며, 이들은 해마다 급격히 증가해 2014년 기준으로 20여만명에 이르고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다문화가정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다각적인 방법을 강구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이주배경청소년들의 사회관계망을 확대하고 안정적인 직업교육을 제공, 심리 정서 안정 및 한국사회 적응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