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룡 "하반기 금융개혁에 정책역량 총동원"
임종룡 "하반기 금융개혁에 정책역량 총동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금융위

[서울파이낸스 정초원기자] 임종룡 금융위원장(사진)은 17일 "하반기에는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금융개혁이 이뤄질 수 있도록 모든 정책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

임 위원장은 이날 간부회의에서 "올 들어 추진중인 금융개혁이 금융회사나 학계 등에서는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면서도 "아직 국민들이 느끼는 체감도가 높다고는 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금융회사에 대한 규제완화는 물론 일반 국민과 기업들의 재산을 안정적으로 키워주고 금융활동을 편리하게 할 수 있는, 그야말로 국민들이 피부로 느끼는 과제들을 중점 발굴해 추진해달라"고 주문했다.

이에 따라 임 위원장은 올 하반기에도 현장의 목소리를 수렴하기 위한 현장방문과 금요회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키로 했다. 특히 금융개혁 현장점검반을 지난 13일 금융위 내 금융현장지원단 출범으로 상시화한 만큼, 하반기에는 현장점검 대상을 금융회사에서 일반 국민이나 기업 등 금융수요자들로 확대하기로 했다. 임 위원장은 "이들의 목소리를 더욱 귀담아 들어 정책에 반영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그는 국민이 체감하는 개혁을 위해 "기관간 업권간 이해관계자 및 노조 등과의 대화와 소통 노력도 강화하겠다"고 다짐했다. 금융위는 정부, 이해관계자, 노조 등이 토론할 수 있는 논의의 장을 마련하고, 공청회, 세미나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오는 21일 '공·사연금 제도개선 방안' 정책 세미나, 내달 '금융회사-핀테크기업 합동 워크샵'이 예정돼있다.

이와 함께 금융위는 올해 12월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금융개혁 현장체감도 평가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