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내수활성화 위해 온누리 전자상품권 100억 구매
삼성, 내수활성화 위해 온누리 전자상품권 100억 구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지은기자] 삼성이 광복 70주년을 맞아 정부의 내수 촉진 정책에 부응하기 위해 100억원 규모의 온누리 전자상품권을 구매키로 했다.

삼성은 11일 온누리 전자상품권을 직원들에게 지급해 우체국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전국 각지의 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급 대상자는 광복절 연휴 기간(14~16일)에 근무하는 직원과 제조직 직원 등이다.

삼성은 매년 전통시장 상품권을 구매해 계열사·협력사 임직원에게 지급해 왔으나 임직원이 주로 거주하는 서울·수도권 중심으로 유통돼 다른 지역의 경제 활성화로 직접 이어지지 못하는 한계가 있었다.

이에 따라 전국 각 지방 경제로의 낙수 효과를 확대하기 위해 전통시장 활성화에서 나아가 지역 특산물을 인터넷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방안을 우체국과 함께 마련한 것이다.

인터넷 우체국 쇼핑몰은 오는 13일 삼성 임직원들이 지급받은 상품권을 이용해 지역 특산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별도 사이트를 개설할 예정이다. 쇼핑몰에선 단품 외에 건강보조식품·제수용품 등 용도별 패키지 상품을 비롯해 향후 1000여 가지 상품군을 구매할 수 있다.

제주에서는 옥돔·갈치 등 고급 어종을 대량 확보해 패키지 상품으로 내놓을 계획이며 경남은 지리산 벌꿀과 거제 유자 등의 패키지를 선보인다.

한편, 삼성이 올해 내수 경기 활성화 지원을 위해 구매한 상품권 규모는 총 600억원으로 늘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