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 톡톡] '김포 라베니체 마치 에비뉴' 수변상가 분양열기 후끈
[Biz 톡톡] '김포 라베니체 마치 에비뉴' 수변상가 분양열기 후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포 한강 라베니체 마치 에비뉴 전경.

[서울파이낸스 온라인뉴스팀] 일산신도시에 유럽풍 스트리트형 쇼핑몰 '라페스타', '웨스턴돔' 송도 국제신도시에 송도 커넬워크 청라 커넬웨이 처음 선보인 이래 스트리트형 상가 공급은 해마다 크게 늘고 있다.

최근 수익형부동산에도 '물' 트렌드가 적용되고 있다. 전통적으로 강을 내려다 보는 등 강을 끼고 있는 아파트 집값이 '물' 조망권 덕에 강세를 보였으나 최근에는 수익형부동산의 대표 상품인 상가와 오피스텔에도 적용되고 있다. 특히 상가의 경우 유럽풍 이색적인 분위기를 찾는 젊은 세대가 늘어나고, 사람들의 입소문과 페이스북 스마트폰 등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해 자연스레 홍보가 되면서 모객효과를 누리고 있다.

이탈리아의 베니스를 모티브로 조성 중인 김포 라베니체 마치 에비뉴는 왕복 1.7km의 수로를 따라 폭 15m, 길이 850m, 총 3만3000㎡ 면적에 조성되는 매머드급 상업시설로, 지난해 10월 1차분 첫 분양을 시작한 이후 상가투자자들 사이에 '최적의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는 곳이다. 통상 상업용지 비율이 낮은 점은 상가투자의 최적의 타이밍으로 꼽히는데, 이 상가는 상업용지 비율이 1.8%로 신도시 중에서도 낮은 편이라 희소성이 있고 수변상업지구 내 약 2만6000여 세대, 한강신도시 전체 6만5000세대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어서다. 또 최근 트렌드인 스트리트 상가에 수변상가라는 차별화된 콘셉트로 특별함을 더했기에 그 가치만으로도 투자자들의 시선을 충분히 사로잡고 있다.

라베니체 마치 에비뉴 4, 5차분은 각각 C4-6블록, C4-5블록에 위치하며 공급 점포수는 50실, 36실이다. 수변상업지구 내에서도 가장 중심에 입지한다.

이 상가는 설계부터 다른 상가와 차별화를 기했다. 라베니체 마치 에비뉴 4, 5차분은 1, 2, 3차분과 달리 한강신도시 내 유일한 유럽 스타일 입체회랑 건축 디자인을 적용해 내·외부 어디서든 편리한 접근이 가능하다.

지상 2층 테라스 부분도 1, 2, 3차보다 1m나 더 넓은 3m의 광폭 설계로 별도의 보행 복도를 마련, 탁 트인 수로변 전망을 감상하며 여유 있는 쇼핑을 즐길 수 있다. 또 건물 내부로 들어가지 않고 외부에서 바로 지상 2층 상가로 진입할 수 있는 주변과의 연결성이 강화된 구조로 공간 활용성과 이용 편의성을 한층 더 증대시켰다.

또 이 상가는 가장 많은 사람이 모이는 수변상업지구 내 중심광장을 사이에 두고 있고 두 곳의 수로변 연결 브릿지를 통해 쉽게 이동 및 접근이 가능해 그 어떤 블록에 위치한 상가보다 집객력이 높을 전망이다. 오픈 스페이스인 광장에서도 가깝고 수변을 향한 통행축과 보행축이 조성돼 자연스럽게 고객 유입을 극대화할 수 있게 했다.

게다가 라베니체 4, 5차의 지상 2층은 수로변 맞은편에서 보면 도로변과 바로 연결되는 1층이다. 때문에 지상 2층이지만 수로변 1층과 도로변 1층, 이렇게 두 곳의 1층이 유기적으로 결합된 맞춤형 상가라는 경쟁력도 갖췄다. 아울러 지상 2층의 수로변 맞은편에 위치한 롯데마트 입점이 확정된 '대림 e편한세상 캐널시티 에비뉴' 단지 내 상가와도 바로 연결돼 상권 시너지 효과도 발휘하게 된다.

또 수로변 곳곳에 전망 좋은 테라스 등을 설치해 외부공간 이용 편의성을 높였으며, 야간 경관 조명으로 이국적인 밤의 정취를 연출했다.

특히 4, 5차의 야간 경관 조명은 호암아트홀, 삼성미술관 리움, 코엑스몰, 롯데백화점 본점 에비뉴얼 등 다수의 프로젝트를 수행한 전문 경관조명업체인 '매버릭스'와 새롭게 파트너십을 맺고 고객들이 편안하고 자연스럽게 쇼핑의 즐거움과 휴식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라이팅을 계획하고 있다.

이 상가는 가족문화공간이 전무한 한강신도시 내에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F&B 위주의 MD, 각 조닝별 연계를 통한 유기적 MD 등 집객유도효과가 극대화된 MD 구성으로 24시간, 365일 사람들이 모이는 지역 명소로 지어질 계획이다.

이외에도 상권 조기 활성화를 위해 1, 2, 3차와 마찬가지로 임대인에게는 1년간 일정 수익을 선지급하고 임차인에게는 1년간 무상으로 점포를 대여하는 렌트 프리제(Rent Free: 무상임대)도 도입(일부상가 제외), 투자자들의 리스크도 낮췄다.

분양 관계자는 "라베니체 마치 에비뉴는 4, 5차는 최고의 투자처로 손꼽히고 있는 김포 한강신도시 수변상업지구 내에서도 최중심에 위치하며 차별화된 상가설계로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어 분양 전부터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며 "한층 업그레이드된 경쟁력으로 무장한 라베니체 4, 5차의 특별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얻으려면 서둘러야 할 것"이고 "라베니체 마치 에비뉴 4, 5차분의 3,3㎡당 평균 분양가는 2200만원 수준"이라고 말했다.

김포한강신도시 부동산 호항기를 누리고 있다. 아파트 분양이 봇물을 이루며 한강센트럴자이 1차 2차 4079세대가 분양 마감됐으며 KCC건설은 김포한강신도시 Ac16블록에서 '한강신도시2차 KCC스위첸' 분양중이며 대우건설이 경기도 김포시 풍무2지구에 들어서는 '김포 풍무 푸르지오' 2차 2467가구를 분양한다. 또한 한강신도시 운양지구 Ac-18블록 '한강신도시 리버 에일린의 뜰' 439가구와 구래지구 Ab-20블록 '한강신도시 레이크 에일린의 뜰' 578가구를 이달 동시 분양할 계획이다.

김포한강신도시는 2018년 지하철개통과 추가 1만여 세대 입주아파트에 입주가 완료될 예정이라 문화상권에 대한 기대가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상황이다.

김포 라베니체 마치 에비뉴 4, 5차 수변 테라스상가 분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를 통해 상담 받을 수 있으며, 모델하우스에는 투자자들로 호수 지정경쟁이 치열해 매우 혼잡하므로 미리 전화(1599-7443)로 예약 후 방문해야 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고 사전예약이 필수이다. 예약을 하면 대기 없이 원활하게 관람할 수 있으며 주차안내를 받을 수 있고 대표전화를 통해 빠르게 상담 및 방문예약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라베니체 마치 에비뉴 4, 5차 준공은 2016년 9월이며 점포 임대문의도 가능하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